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 미술의 정수가 한 곳에 모여 있는 장소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 미술의 정수가 한 곳에 모여 있는 장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1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하우스에 있는 50개의 상점과 12개의 미니어처 모형들은 베트남 12곳의 수공예품 마을을 상징한다.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편리한 조건들을 갖추고 있는 사이공(Sài Gòn)이지만 수공예 및 수제품들, 대를 이어 전해지거나 조상의 기술과 정신을 계승하는 방면에 대해서는 아직 관심이 부족하고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 이런 것들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섬세함이 요구되지만 다른 상품들에 비해 이윤이 적기 때문이다.

사이공(Sài Gòn)에 있는 베트남 수공예의 전통을 유지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라는 소망과 함께,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는 12곳의 베트남 수공예품 마을들을 상징하는 50개의 상점과 12개의 미니어처 모형을 만들게 되었다.

이곳의 각 상품들은 세공품, 골풀과 항아리로 만든 상품, 도자기, 나무 조각, 래커, 자수, 돌 조각, 수공 직물 및 종이, 예술 그림, 귀금속 및 다른 수공예 상품들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 밖에도,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는 고객들이 체험하고 스스로 미술 상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야외 체험 구역들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공예품 상점이나 전시실과는 다르게,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는 수공예와 연관된 매우 많은 직업들이 모여 있다. 약 2,300m2의 면적이고, 사이공(Sài Gòn)강 가장자리에 있는 2군에 위치해 있어 방문하거나 베트남의 수공예품 마을 문화를 탐방하고 교류하기 매우 편리하다. 이곳은 베트남 장인들의 손으로 만들어진 약 2,500점 이상의 상품들이 있다.

환기가 잘 되는 넓은 공간과 함께, 이곳은 주말 휴일에 방문하여 쇼핑 및 오락을 즐기는 가족 등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장소이다. 부모들은 쇼핑을 할 수 있고 어린 자녀들은 야외에서 공예품들을 만드는 활동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매달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에서는 12 곳의 수공예품 마을들의 상품이나 원료와 연관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고, 향후 미술 클럽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민속음악 공연 프로그램이 열린다.


베트남 하우스(Vietnam House) 연락처 :
주소: 187 Nguyễn Văn Hưởng, phường Thảo Điền, quận 2, TP HCM.
오픈 시간 : 9시 – 18시 (7일)

[베트남뉴스_응옥뚜엔(Ngọc Tuyề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