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베트남 여성의 날)의 의미
10월 20일(베트남 여성의 날)의 의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다. 10월 20일 여성의 날은 베트남 역사상 처음 국가의 혁명사업에 여성단체가 공개적이고 합법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한 의미 있는 기념일이다.

베트남은 호치민으로부터 황금의 8자인 ‘Cần cù, Bất khuất, Trung hậu, Đảm đang’(근면한, 불굴의, 친절한, 수완이 있는)를 받은 여성들을 기려 10월20일을 베트남 여성의 날로 선정했다.

이 날은 처음으로 베트남 여성을 존중하는 목적으로 베트남 여성들이 투표권을 행사하고 각 사회와 정권에서 활동할 수 있게 한 날이다.

수십 년이 지나고 현재 여성연합회 조직은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애국 베트남 여성들은 지식을 쌓고 문화적, 관대한 삶을 살면서 사회와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

수 차례 사회변화를 거쳐 베트남 여성들은 민족해방, 독립확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매년 10월20일을 맞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며 여러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는 여성을 공경하기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한 여성들에게 수상을 하고 있다.

또한 이날은 문화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고 조직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 유명한 가수들도 참여해 'Thu quyến rũ' (투뀌엔루), 'Em hãy ngủ đi'(엠하이 응우디), 'Này em có nhớ'(나이엠꼬녀)와 같은 여성을 주제로 한 노래들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이 날은 여성을 위한 선물시장, 꽃과 장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쏟아지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성을 위해 선물을 사고 있다.

한편 베트남의 대도시인 호치민시(Tp.HCM)와 하노이시(Tp.Hà Nội)에서 여성의 날은 급격한 통행량 상승으로 오후부터 교통정체가 특히 심한 것으로 유명하다.

[베트남뉴스_민양(Minh Giang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