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아름답고 화려한 3개 도로 건설 계획
호찌민시 아름답고 화려한 3개 도로 건설 계획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호찌민시 건축 계획 사무소가 쭉마이찌터(Trục Mai Chí Thọ)시-보반끼엣(Võ Văn Kiệt)의 1군에 있는 투응으(Thủ Ngữ) 깃대부터 빈짠(Bình chánh)현에 위치한 1번 국도까지 14km 길이의 세 개 대로 설계 도안을 공표하는 회의를 주최하였다.

이로 인해 영향을 받는 토지 총면적은 630헥타르로 양쪽으로 100m에서 150m 정도이며, 1, 4, 5, 6, 8군, 빈떤(Bình Tân)군과 빈짠 현을 지난다. 이는 옛 것과 새것, 전통과 현대적인 멋, 그리고 베트남-프랑스-중국의 문화기반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는 대로로 평가 받고 있으며 옛 사이공(Sài Gòn)의 세 중심지 중 두 곳인 사이공과 쩌런(Chợ Lớn)지역을 잇는다고 했다.

또한 이 계획에는 1군의 박당(Bạch Đằng) 부두 - 몽(Mống) 다리, 몇몇 수로와 선착장도 포함되어 있다고 했다. 또한 5군에 위치한 찌우꽝푹(Triệu Quang Phục)길과 보반낏 길의 교차로, 6군에 위치한 로곰(Lò Gốm)생태 유적지, 그리고 8군에 위치한 응웬응옥꿍(Nguyễn Ngọc cung)꽃길 등을 포함하고 있다고 했다.

이 대로는 3가지 보행자 길이 있는데, 첫 번째는 시내 중심 길로 경제 중심지, 호찌민 박물관, 몽 다리, 투응으 깃대, 그리고 응웬훼(Nguyễn Huệ)보행자 길과 이어져있는 박당 공원을 이으며, 두 번째 길은 5군에 위치한 쩌런 길로 호아빈(Hòa Bình)시장, 다이테져이(Đại Thế Giới) 워터파크, 빈떠이(Bình Tây)시장, 낌비엔(Kim Biên) 등을 쭉 따라서 잇는 길이고, 마지막은 8군에 위치한 빈동(Bình Đông)길로 빈동 부두 근처의 오래된 마을과 빈동 밀가루 공장을 잇는다고 했다.

특히, 이 길들에는 이 지역에 부족한 푸른 나무들을 많이 심을 예정이라고 했다. 떤선녓(Tân Sơn Nhất)-빈러이(Bình Lợi)-외곽지역을 잇는 도시설계 도로는 떤빈(Tân Bình), 고밥(Gò Vấp), 빈탄(Bình Thạnh), 투덕(Thủ Đức)지역을 지나는 15km 이상의 대로로, 떤선녓 공항 근처의 쯩선-홍하(Hồng Hà)교차로에서부터 린쑤언(Linh Xuân)-1번 국도의 교차로 까지다. 투득군 힙빈짠(Hiệp Bình Chánh) 구에 위치한 고즈어(Gò Dưa)지역에는 수로 교통이 개발될 것이며, 수 백 년 간 그 자리를 지킨 마을은 보존되며 관광지로 발전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이곳으로부터 사이공 강을 잇는 수로를 건설할 계획도 있다고 했다.

또한 하노이 고속도로는 이 지역에 발생하는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 발전을 위해 픅롱(Phước Long)항에 센터를 하나 더 지을 계획이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각1번 Metro의 지하철역들이 주변 지역의 발전을 위한 번화 지역이 될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