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도시철도 토론회 개최
호찌민시 도시철도 토론회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7일 호찌민시에서 영국 총영사관과 한국철도기술 연구원(KRRI)은 도시철도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 토론회의 목적은 영국과 한국의 도시철도망에 대한 소개를 통해서 호찌민시의 도시철도망 개발을 위해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었다.

토론회에서 영국–한국 간 도시철도망 구축에 대한 협력 관련 사항(기술, 자금조달, 투자방식, 협력성과 등)을 소개하여 호찌민시에 대하여 적용할 수 있는 사항을 언급하였다.

토론회에서 호찌민시 도시철도 관리위원회는 메트로(metro) 5호선 건설 프로젝트를 포함한 호찌민시의 도시철도계획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메트로 5호선은 칸즈옷(Cần Giuộc) 버스 터미널에서 사이공 다리까지 연결하는 메트로 노선이고, 2단계로 나누어서 건설한다.

제1단계에 바이히엔 교차로(Ngã tư Bảy Hiền)~사이공 다리 8.89 ㎞ 구간을 건설하고, 제2단계에 칸즈옷 버스 터미널~바이히엔 교차로 14,5km 구간을 건설한다.

호찌민시 도시철도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메트로 5호선의 총 공사비는 약 20억 달러이고, 후원자들이 1단계에 대하여 8억6천만 유로를 지원하였고, 나머지 자금조달은 호찌민시에서 영국 정부와 한국 정부의 지원을 호소하고 있다.

영국 총영사관과 한국철도기술 연구원에 의해 양국의 기업들이 협력하여 호찌민시의 메트로 5호선 건설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토론회에서 영국과 한국의 기업들은 도시철도망 구축에 관한 기술, 건설, 설비, 철도 운전 시스템 등에 대하여 많은 토론이 이루어졌다.

[베트남플러스_황안뚜언(Hoàng Anh Tuấ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