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협동조합 인프라 투자개발 후원
농업 협동조합 인프라 투자개발 후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7.0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및 농촌개발 부는 최근 농업 협동조합의 인프라 시설 투자개발 후원에 관한 조건과 목표에 대한 내용의 통지서 제 15/2016/TT-BNNPTNT호를 공표했다.
이에 따르면 농업 협동조합의 인프라 구조는 일하는 장소, 건조대, 창고, 농업 물품 가게, 제조 및 가공 공장(농수산품 제조, 가공 및 보관, 가축 도살장), 생활용수, 전력, 수로 공사, 임업, 제엽업, 수산물 양식업 등이다.
후원 조건은 협동조합법 제 23/2012/QH13호의 규정에 따라 설립, 활동하는 농업 협동조합과 농업 협동조합의 인프라 구조 투자 개발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보장해야 한다. 농업 협동조합의 생산, 경영, 서비스 활동 수요와 적합해야 하며 관련 계획과도 차질 없이 부합해야 하고 인프라 구조 작업에 관한 생산, 경영 활동 계획 지지 및 후원 유치에 대한 방안이 세워져 있어야 한다.
우선적인 조건에 대한 통지서는, 농업 협동조합이 인프라구조 설립 투자 후원을 다음의 4가지 우선적인 순서에 따른다고 한다.
최소 연 3억 동 이상의 농산물 소비 계약이 맺어져 있는 기업, 농산물 생산 규정을 준수하여 생산활동을 하고 있거나 첨단 기술 등을 적용하여 물 사용량을 절감하고, 식품 안전 조건에 상응하는 허가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 경제적 사회적으로 또는 특히 현행법 규정에 의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지역에서 활동을 하는 농업 협동조합 등이다.
후원 검토 지표
통지서에 따르면 농업 협동조합의 업무 장소에 관한 지표는 아직 업무 장소가 없거나 국가로부터 장소 임대비용 또는 건축 비용을 지원받지 못한 경우 후원이 제안된 시점으로부터 지난 3년간 농업 협동조합은 최소 1년은 총 수입이 연 10억 동을 달성해야 한다.
1차 가공, 제조에 관한 후원도 마찬가지로 반드시 후원이 제안된 시점으로부터 지난 3년간, 농업 협동조합의 총 수입이 최소 1년이라도 연 10억 동이 되어야 한다. 가축 도살 기반에 관해서는 협동조합의 하루 평균 도살량이 최소 가축 400마리 또는 가금류 4.000마리 또는 가축 200마리와 가금류 2.000마리 이상이라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전했다.
해산물 관련 인프라 구조 후원에 있어서는 최소 5ha 규모에 현행법에 따른 환경보호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통지서는 오는 2016년 7월 25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베트남뉴스_칸린(Khánh 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