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여행산업 위한 다양한 방법 모색
호치민시, 여행산업 위한 다양한 방법 모색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6.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첫 5개월 통계를 보면 호치민시의 국제관광객수는 210만으로 작년 보다 13.5% 상승했다. 이 기간 동안 여행분야의 수입(여행, 호텔, 음식점)은 41조5,520억 동이었으며 작년 동기보다 4.7%상승했다. 이처럼 여행분야는 호치민시의 경제-사회발전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호치민시 관광부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시관광부는 예술문화공연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시관광부가 밤에 관광객들을 위한 공연을 위해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수상도착 관광객을 위해 호치민시는 교통운송부에 지시하여 항구를 기획하고 주차장, 음료수판매대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추가로 건설해야한다. 이외에도 운하주변 위생환경을 보존하여 도시의 미관을 보존해야 한다.
안전질서상황에 대해서는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지만 시관광부는 공안부와 협력하여 관광객의 안전, 질서를 위한 방법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관광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한 싱가폴 기업은 관광객이 무료로 시의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wifi 기기를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재 호치민시가 진행 중인 전자정부 건설안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응우엔후에(Nguyễn Huệ)보행자 전용도로, 일부 병원, 공항, 기차역 등은 무료 wifi가 가능하다. 하지만 여러 사용자에 따르면 공공장소의 인터넷은 접속속도가 느리고 신호도 안정적이지 않다. 접속속도가 느린 이유는 접속자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호치민시는 시범적 프로젝트 시행 또는 구역 wifi 설치 중 한 방안을 선택할 예정이다.
2016년 호치민시 관광부는 510만 명의 국제 관광객, 2,180만 명의 국내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며 총 예정 수입금액은 103조6,860억동이다. 이러한 수치를 달성하기 위해 시관광부는 수상관광 등 신규 관광상품을 개발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관광을 광고하는 것 외에도 관광객을 위한 공공안전의 강화에도 힘을 쓰고 있다.

[베트남뉴스_타잉타잉(Thanh Tha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