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 가장 큰 경관호수 조성
호치민시에 가장 큰 경관호수 조성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적 3.6ha, 투자비 2천억 동이 들어가는 호치민시에서 가장 큰 경관호수가 30.1ha로 개발되는 신도시 Lakeview City 2군에 들어설 전망이다. 이 호수는 경관뿐만이 아니라 물 유량 조절이 가능해 호치민시 침수 방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akeview City는 위치적 장점과 함께 현대적인 개발 계획으로 지역에서 가장 럭셔리한 프로젝트라 평가 받는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이와 같은 호수는 온도를 시원하게 조절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젝트 설계 개발은 일본, 한국의 최고 설계 전문 기업이 맡았으며 이외 공원 계획과 함께 공공장소 공사가 총 면적의 6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경관과 함께, 현대적인 전체 인프라는 입주자들의 생활공간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공사는 예상에 따르면 시공에 약 6개월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 2천억 동의 투자비는 도랑 작업, 제방, 하수도 시스템, 경관 조성 등에 사용 되며 특히,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자금을 이용해 사회적 이익을 위해 개천, 운하 면적을 도시 정책에 따라 구상한다고 전하며, 이로 인해 배수 문제 또한 해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노바랜드 그룹 판탄휘(Phan Thành Huy)사장은 "이와 같은 호수 건설은 그룹이 새롭게 개발하는 방향이며 공익성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이 포함되어 있다. 회사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이 프로젝트에 한 상품을 가지고 도시 홍수, 교통 혼잡 등 도시 문제에 참여 해결하는 것은 사회적 기여에 대한 부분이다" 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도시에 도로 노선 2-4부분 연결에 대한 투자 방안을 제시했다고 밝혔으며, 총 5조 동의 투자금이 소요되는 이 프로젝트는 An Lập(안럽)도로에서 응우웬 반 린(Nguyễn Văn Linh)도로까지 약 5.3km에 이르는 도로를 연결시켜 도시 교통에 대한 개선과 서쪽에서 동쪽 지역도로까지 연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국도 1A의 혼잡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8군 푸딘(Phú Định)항구 경제지역 개발 계획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프로젝트는 다리와 도로 모두가 포함되기 때문에 교통 혼잡 해결과 함께 홍수 등의 문제도 해결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시내 중심과 남부 지역을 연결해 교통이 원활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항구와 밀접해 있는 8군 지역 도로가 물에 잠기는 부분도 해소되게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
안푸 2군에 자리잡은 Lakeview City는 송한(Song Hành)도로와 고속도로인 tốc Long Thành - Dầu Giây(롱탄-여우져이)도로에 마주하고 있다. 또 투팀 행정 중심 지역, 1군 마이지터(Mai Chí Thọ)지역으로 연결되어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7군 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동시에 롱탄 국제 공항으로 15분안에 도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노바랜드는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투자하여 빠르게 각 군에 도로가 연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은 교통 편리함으로 Lakeview City는 각 시내 중심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프로젝트는 도 쓰언 헙(Đỗ Xuân Hợp)길의 상업 지역을 구축할 것으로 전망되며, 미래에 이 지역이 활발한 쇼핑지역이 될 것이라 보증한다고 강조 했다.
총 면적이 30ha나 되는 큰 지역이 60%의 공공녹지 면적으로 재탄생 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크기로는 쫑옹또(Giồng Ông Tố)강보다 1km크다고 전했다.
프로젝트 중간에는 3.6ha에 이르는 생태 호수가 조성되어, 기후와 풍경을 조절하는 역할과 수증기와 나무 그늘이 포함되어 Lakeview City의 모든 공간은 아늑하고 시원함을 선사할 것이라 밝혔다.

[베트남뉴스_타잉트(Thanh Th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