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타이(Phú Thái)그룹의 30년
푸타이(Phú Thái)그룹의 30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5.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민간 기업 법률의 효력이 발생된 지 1년 후인 1993년에 회사를 설립한 푸타이 그룹은 현재 베트남 소매 총판 분야 선두 그룹일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인 그룹들의 신용을 받는 파트너로 성장했다. 이와 같은 푸타이 기업의 성공은 베트남 기업의 통합적인 적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약 30년에 걸친 발전 과정에서 연간 40%의 성장률를 기록했으며, 현재 푸타이 기업은 베트남 소비재 소매 총판 분야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다.
현재 그룹은 30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총판 센터와 물류 센터는 전문 글로벌 관리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또 국내외 고급 인력과 현대적인 관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국에 걸쳐 총판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푸타이 그룹 팜딘도안(Phạm Đình Đoàn) 창립자는 30년의 발전 과정 속에서 베트남 기업 공동체를 설립한 그는, 푸타이와 같이 초창기 설립한 기업 중 성공한 기업은 많이 없다며, 푸타이 그룹 또한 쉽지 않은 길을 걸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푸타이 그룹은 타기업들과 다른 방향으로 나간 것이 성공의 길이었다고 전했다.
과학자 출신에서 기업인으로 전향한 도안씨는 "해외 유학 생활 중 세계적인 총판 소매 분야의 성공한 기업인들 보았으며, 제가 가야 하는 미래를 보았습니다" 고 밝혔다.
그가 기업을 설립 할때 쯤 베트남 기업 구조 환경은 기업이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때의 베트남 총판 소매 분야의 경우 새로운 분야 였으며, 그는 분야에 개척자이자 성공한 기업인뿐만 아니라 푸타이 그룹을 분야 선두 그룹으로 올려놓을 수 있었다.
현재 푸타이 그룹은 다양한 분야에 자회사가 있는데, 구체적으로 총판, 소매판매, 운송, 공업, 패션, 수의 약품, 인프라 투자 및 상업용 부동산의 건설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타오비(Thảo Vy)기자, 쩐꽁닷(Trần Công Đạt)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