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미국-홍콩산 땅콩, 옥수수 전분 임시수입 중단
정부, 미국-홍콩산 땅콩, 옥수수 전분 임시수입 중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0.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농업 및 농촌 발전부는 바이러스 전염 위험이 있는 미국산 옥수수전분, 수단 및 홍콩 산 땅콩 수입을 임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60일 이후 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농업 및 농촌 발전부 레꿕주아잉 차관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이유는 미국산 옥수수 주정박(Distiller's dried grains with soluble - DDGS)이 붉은무늬 곡식수시렁이(Trogoderma variabile Ballion)에 감염되었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농업 및 농촌 발전부에 따르면 해충이 베트남 식품 검열 대상에 속하는 위험한 해충이며, 현재 베트남 국내에서는 발견된 사례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붉은무의곡식수시렁이는  벼, 밀, 옥수수, 호밀, 유채씨 등 각종 음식에 사용되는 원재료나, 옥수수 전분, 가축 사료, 양식용 사료, 누에고치 등 이미 가공된 농산품에게까지 많은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밝혀진 해충이다.

아울러 홍콩산 땅콩 또한 수입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이는 검열대상인 Trogoderma granarium와 Serratus Caryedon serratus Olivier 해충에 감염된 것이 확인 되었기 때문이다.

이 두 해충은 베트남 식품 검열 대상에 포함되는 매우 위험한 해충으로 많은 농산품에 피해를 입히며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생물체 100위에도 이름이 올라와 있는 해충 중 하나다.

특히 벼, 밀, 귀리 등의 곡물과 옥수수 종에 많은 피해를 입히고 그 외 각종 채소, 고무, 조미료, 땅콩 류, 모직류에도 악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다.

레꿕주아잉 차관은 "이 해충들이 베트남 농업과 경제 전반에 매우 큰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며 “베트남산 농작물의 수출 시장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어 해당 국가의 농산품에 대해 수입 임시 중단 결정을 내렸다" 고 밝혔다.

[베트남통신사_타잉떰(Thanh Tâm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