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의 도를 지켜나가는 호안 미(Hoàn Mỹ) 의료 그룹
의학의 도를 지켜나가는 호안 미(Hoàn Mỹ) 의료 그룹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04.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병원들이 존재하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사립 병원은 환자를 유치하지 못해 실패를 겪게 된다.
전략적인 접근과 장기 투자 계획을 통해 각 민간 의료 시설은 설비 시스템과 MRI, 방사선 치료, 내시경, CT 다층 레이저 절단, 자동 및 반자동 검사 기계 등 공립 병원에 못지않은 의료 기술과 장비를 구비하고 질 높은 환자 서비스 시스템, 훈련 받은 의사들의 치료 서비스, 편안함 등을 느낄 수 있도록 투자를 했다. 이에 환자들은 사립 병원과 공립 병원 사이에서 치료를 선택하기 시작했고, 사립 병원의 발전은 공립 병원 시스템의 업무 과중을 나누는데 기여했다.
올바른 길을 향하며 의학의 도리를 기억하고, 의술을 향상시키며 나아가는 병원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호안 미(Hoàn Mỹ) 의료 그룹이다.
그룹의 의료 감독인 팜 터 뚜언 안(Phạm Thọ Tuấn Anh) 의사 및 부교수는 "호안 미(Hoàn Mỹ)는 각 병원 및 의료 구성원 전체 시스템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운영의 통일성을 항상 유지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 수뇌부와 직원들은 환자에게 헌신하고, 의사와 간호사 및 기술원을 구별하지 않거나 간접적으로 차별하지 않습니다. 저희에게 있어 모든 환자는 특별한 손님이고, 환자분이 오게 되면 항상 따스한 환영과 사려 깊은 조언으로 집중 치료를 받게 될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1997년 리 트응 끼엣(Lý Thường Kiệt) 종합 의원에서 출발해 지금에 이르러 호안 미(Hoàn Mỹ)는 응에 안(Nghệ An), 다 낭(Đà Nẵng), 달 랏(Đà Lạt), 동 나이(Đồng Nai), 호치민시(TPHCM), 껀 터(Cần Thơ)와 까 마우(Cà Mau) 등 각 성과 도시에 7개의 병원과 1개의 의료원을 포함한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19년 동안의 발전을 통해, 호안 미(Hoàn Mỹ)는 호안 미 다 낭(Hoàn Mỹ Đà Nẵng) 병원이 있는 중부 지방과 호안 미 꾸 롱(Hoàn Mỹ Cửu Long) 병원이 있는 메콩 델타 지역에서 혈관조영술(Digital Subtraction Angiography, DSA)을 통한 심장 수술 개발과 혈관에 간섭할 수 있는 민간 보건 분야의 선구자로 발돋움했고, 환자의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의료 절차를 4분 이내로 줄였으며, 병원 관리에 오라클 ERP(Oracle ERP)시스템을 도입해 관리 및 품질 서비스를 높여 FPT IS의 가장 큰 고객이 되었다.
그 밖에도 호안 미(Hoàn Mỹ) 그룹은 베트남의 민간 의료 시스템 안에서 '리더' 의 위치를 강화하고 있다. 조사 결과, 의료부의 2015년 병원 품질 평가에서 이 그룹은 평균 점수 3.77/5점을 얻어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호안 미 사이공(Hoàn Mỹ Sài Gòn) 병원은 4.22 점, 호안 미 꾸롱(Hoàn Mỹ Cửu Long) 병원은 4.10점, 호안 미 다 낭(Hoàn Mỹ Đà Nẵng) 병원은 4.04 점을 받았다.
'성공비결' 에 대해 호안 미(Hoàn Mỹ) 의료 그룹의 휜 레 득(Huỳnh Lê Đức)운영감독은 "창립과 발전의 19년 동안, 우리는 합리적인 비용과 기준을 충족하는 품질로 환자에게 좋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항상 기대해 왔습니다. 주의 깊게 현대적인 장비에 투자하고 전문 자격증을 갖고 있는 의사들을 영입해 의학의 도리를 지키고 의료 기술을 훈련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시스템 안의 모든 의사, 간부 및 직원들은 항상 신중하게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라고 강조했다.

[베트남통신사_링(K.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