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투언(Ninh Thuận)의 농업과 관광
닌투언(Ninh Thuận)의 농업과 관광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1.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닌투언(Ninh Thuận)성은 그들의 전통을 볼 수 있는 농업을 관광과 결합시켜 관광객을 유치에 힘쓰고 있다.

농업, 농장관광은 최근 닌투언성이 기대하는 관광상품이다. 닌투언성은 농업상품을 관광과 결합시켜 관광유형을 다양하게 함으로써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먼저 닌투언성은 고객의 흥미를 끌 만한 농장 관광 상품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농장에는 포도, 사과, 죽순 등의 식물이 있으며 이외에도 응완묵(Ngoạn Mục)패스, 누이쭈아(Núi Chúa) 국립공원, 프억빈(Phước Bình) 국립공원, 빈히(Vĩnh Hy)만, 빈선-닌쯔(Bình Sơn – Ninh Chữ)해변, 폭롱 가라이(Pôklông Garai)탑, 바우쭉(Bàu Trúc) 도자기, 미응이엡(Mỹ Nghiệp) 직물 전통마을 등 관광객을 유치할만한 흥미로운 투어와 관광 상품을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기간 동안 닌투언성은 포도, 사과 생산지(판랑-탑쨤: Phan Rang-Tháp Chàm)시 닌프억(Ninh Phước)현), 양파, 마늘 생산지(닌하이:Ninh Hải), 양, 염소 축산지(닌하이현, 투언남: Thuận Nam)현, 닌프억(Ninh Phước), 야채 전문재배구역(닌프억현 안하이: An Hải), 럼선(Lâm Sơn) 특산과일 생산지(닌선: Ninh Sơn)과 같이 VietGAP기준에 적합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전문재배구역을 발전시켰다.


닌투언성의 유명한 포도농장중 하나인 바모이(Ba Mọi)농장 주인인 응웬판모이(Nguyễn Văn Mọi)씨는 "농업 관광상품은 관광객이 농산물에 대한 신선한 느낌을 준다. 관광객은 농산물 생산과정을 실제로 체험하고 직접 수확하고 가공한 신선한 과일, 야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응웬쩐브엉(Nguyễn Trần Vượng) 닌투언성 문화관광체육청소속 관광관리부장에 따르면 농업과 연관된 관광 상품을 발전시키면 성의 농업특산물 상품을 광고하는데 효과가 좋다. 이는 효과적인 농산물 수출 방법 중 하나로 관광객은 농산물의 생산을 직접 체험하고 소비자의 건강에 적합한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제대로 된 효과를 얻으려면 농업관광에 대한 농민의 인식을 바꾸어야한다. 농업상품과 관광활동을 결합해 생기는 이익을 시작으로 주민은 적극적인 태도를 가져야한다. 또한 지방 자체 브랜드를 만들고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닌투언의 특산물에 대한 안내문을 추가해야 한다. 이외에도 관광객의 편의를 보장할 수 있게 시설을 보충하고 장비들을 관리하며 노동자들은 안전장비를 착용해야 한다.

응웬쩐브엉 관리부장은 이어 "관광투어 구역에 위치한 염소, 양 목장, 포도, 사과 농장중 대표 농장을 선정해 문화 관광 체육청과 협력해 투어상품을 만들 것"이라며 "이외에도 공동체 관광 발전 훈련교실 개설, 주민들을 위한 관광, 상품광고 방식, 관광객에 대한 매너 교육을 통해 관광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국가관리기관들은 참가하는 주민, 기업을 관리해 관광객의 요구에 맞는 품질을 제공할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닌투언성 인민위원회는 2020년까지의 농, 수산물 발전 총괄계획을 승인했으며 농산물 생산 기술응용을 핵심으로 보고 있다. 위원회는 관광활동과 연관시켜 농산물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다.

닌투언성 문화관광체육청의 통계에 따르면 올해 10달 동안 닌투언성을 찾은 관광객은 약 160만 명이며 관광활동으로 인한 수입은 6,420억 동, 올해 말까지 170만명이 닌투언성을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닌투언성은 교통, 전기, 배수, 쓰레기처리, 통신 등 관광발전을 위한 인프라시스템을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응웬탄(Nguyễn Thà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