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적 활동에 기여한 외국인들에게 명예의 기념장 수여
인도적 활동에 기여한 외국인들에게 명예의 기념장 수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6일 하노이에서 베트남 적십자중앙회는 최초로 세 명의 외국인에게 베트남에서의 인도적 활동을 통한 기여를 높이사 "인도적 업적" 기념장을 수여하였다.

수상자는 스페인 적십자회 베트남지사 대표 마르타 알레야노(Marta Alejano), 이탈리아 적십자회 동남아지사 대표 주세페 웅가로(Giuseppe Ungaro), 그리고 네덜란드 적십자회 베트남 지사 대표 폴반디어란(Paul Van Deer Lan)이다.

이날 행사에서 베트남 적십자사 부주석 도안반타이(Doan Van Thai)는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적십자회가 적십자 캠페인과 베트남의 재난에 인도적인 활동을 실현함으로써 크나큰 공헌을 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도안반타이는 마르타, 주세페, 폴이 계속해서 베트남을 적십자 캠페인과 인도적 활동을 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곳으로 기억해 주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인도적인 활동에 대한 지지와 후임자에게도 베트남 적십자 활동에 좋은 조건을 마련하여 자선활동이 활발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탈리아와 네덜란드 적십자회의 동료를 대표하여 마르타는 베트남의 일반적인 인도적 자선활동과 특히 베트남 적십자회의 난민 및 고엽제 피해자에 대한 구호와 보호활동 등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으며, 전쟁의 고통과 굶주림에 시달리는 전 세계 모든 이들과 이 성공을 나눌 것이라고 하였다.

그동안 스페인, 네덜란드, 이탈리아 적십자는 베트남에서 인도적 활동을 전개하고, 끼엔쟝(Kien Giang), 빈푹(Binh Phuoc), 빈투언(Binh Thuan)성등에서 위생,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데 기여를 하였다. "젖소 은행" 프로젝트는 국경지역의 가난한 농민들을 도와 생산성 증대와 생활 안정을 도모하였고, 많은 성에 재난 방지 프로젝트를 실행하였으며, 전 세계 적십자의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성공에는 마르타, 폴 그리고 주세페의 적지 않은 노력이 숨겨져 있었다.

[베트남플러스_미빈(My B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