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나이, 항공 전문인력 대대적 양성 방침
동나이, 항공 전문인력 대대적 양성 방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2.0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나이 성과 관련 단체들이 롱타잉(Long Thành) 국제공항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항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최근 동나이성 인민위원회는 지역 내 항공 관련 인력양성, 특히 롱타잉(Long Thành) 국제공항 계획안에 포함된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West College Scotland, Lilama 2 등 항공 관련 직업전문학교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응웬 꿕 훙(Nguyễn Quốc Hùng) 동나이성 인민 위원회 부주석은 "최근 동나이성은 250억 달러에 달하는 자본과 1,200개 이상의 외국투자기업들과 900,000명의 노동력이 유입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주요 노동력은 일반적인 인력이며, 기술자들은 비교적 적은 수를 차지한다. 이에 따라 동나이성의 고급인력 양성에 대한 요구는 매우 크다" 고 말했다.

동나이성에 따르면 롱 탄(Long Thành) 국제공항 프로젝트는 건설시작 단계에 있으며 정부의 승인을 받았다. 3000ha 규모의 계획안의 1단계는 2025년에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주석은 "롱타잉(Long Thành)국제공항의 운행과 건설과정에서의 인력을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West College Scotland 학교, Lilama 2 등과 같은 직업전문학교가 협력해 앞으로의 항공분야의 고급 인력을 양성하길 원한다" 고 말했다.

West College Scotland의 교장 Audrey Cumberford씨 또한 "동나이성과 Lilama 2 직업전문학교와 협력해 롱타잉 국제공항 프로젝트의 서비스인력을 양성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고 밝혔다.

앞서 동나이성은 West College Scotlant와 Lilama 2 직업전문학교와 롱타잉(Long Thành) 국제항공을 위한 기술인력 양성에 협력하기 위한 계약을 했으며 West College Scotland는 공항의 운영과 설치, 항공기술 업무분야 양성을 위한 모든 조건들을 준비하기 위해 Lilama 2 직업전문학교와 협력할 예정이다.

West College Scotland는 영국계 항공학교로 항공 관련 100년 이상의 인재양성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통신사_씨뛰엔(Sỹ Tuy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