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사진작가, 베트남 굿에 대한 화보집 출시
미국인 사진작가, 베트남 굿에 대한 화보집 출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6.12.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인 사진작가 튜픽(Tewfic EL Sawy)씨는 화보집 ‘Hầu Đồng: The Spirit Mediums of Vietnam’을 출판했다. 170장에 달하는 책은 Tewfic씨가 베트남을 돌아다니며 만난 주민들의 무속 신앙에 대한 역사와 정보에 대한 사진으로 가득하다.

Tewfic 씨는 베트남에서 직접 참여한 30가지 이상의 의식을 경험으로 책으로 출판해 처음으로 베트남인의 옛 전통의식과 우상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한 사진작가다.

특히 Tewfic 씨는 이 책의 출판을 판매 이윤을 목적으로 하지 않았다. 그는 미국으로 돌아가 베트남의 문화를 소개하고 싶었다. 베트남의 젊은 세대들이 그들 나라의 예술을 존중하고 가치를 알기를 원했다. 물론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모든 사진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그의 성공을 도와준 무당 중 한 사람인 응옥민(Ngọc Minh)씨는 "난 베트남의 전통신앙에 관심을 가지는 외국인을 보고 의아했다. 30-40년간 우상문화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은 보통 신앙 전문가에게 굿이 미신이고 이단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이 전통은 국가 승인을 받았을 뿐 아니라 유네스코의 승인을 받고 베트남의 문화유산이 될 준비가 됐다. 베트남 사람에게 그의 노력은 문화상품으로서의 자리를 잡기까지 많은 도움이 됐다" 고 전했다.

굿 예술인 응옥민(Ngọc Minh)씨는 "사진을 얻기 위해 Tewfic씨는 더운 날씨 속에서 몇 시간씩 걸리는 굿을 할 때마다 아주 많은 노력을 했다. 사진작가는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구체적인 원칙을 따라야 했다. 먹고 마시는 것조차 잊는 그의 모습에서 열정과 베트남 전통문화를 대한 사랑을 느꼈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느껴보길 원한다" 고 말했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