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롱탄(Long Thành) 공항도시 계획 자문
인하대, 롱탄(Long Thành) 공항도시 계획 자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1.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인하대학교 대표단이 지난 9일 베트남을 방문해 동나이(Đồng Nai)성 지도부와 함께 롱탄(Long Thành)공항 건설계획 및 공항 인근을 연결하는 지역에 대한 회담을 가졌다.

쩐반빈(Trần Văn Vĩnh) 동나이 성 인민위원회 부 주석은 "롱탄 국제공항 건설안은 베트남에 있어 매우 큰 프로젝트" 라묘 "현재, 정부는 총 면적 5,000ha, 연간 1억 명의 탑승객들과 500만 톤의 항공물류를 나를 수 있는 롱탄 국제공항 건설안 검토를 마친 상태다" 고 밝혔다.

그는 이어 "4개의 이, 착륙 활주로와 4개의 터미널을 가진 롱탄 국제공항 건설에 드는 총 투자 비용은 약 160억 달러에 가까울 것" 이라며 "현재, 교통운송부와 동나이 성 인민위원회는 프로젝트 안건을 한 단계씩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 1단계는 2025년 이전에 완공되어 사용을 시작할 것이며, 연간 2500만명의 탑승객과 1,2톤의 항공 수하물을 나를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 이라고 말했다.

쩐반민 부 주석은 동나이 성은 공항 건설 프로젝트 외에도, 공항 인근에 위치한 총 면적 21,000ha 의 지역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공항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한 인하대학교 대표단은 롱탄 공항 건설 프로젝트를 자문하고, 프로젝트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사와 관심을 밝혔으며, 공항 인근 도시의 서비스 지역에 발전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인하대학교 대표단은 "인천 공항은 건설 및 개발 프로젝트가 시행된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매우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목표를 달성해왔다고 했다. 탑승객 수과 항공 수하물량 면에서도 크게 성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공항 인근도시인 인천의 발전과 수입에도 매우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 말했다.

특히 인하대학교 측은 롱탄 공항이 공항도시(Airport City)를 모델로 삼고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호치민시에서 롱탄공항까지 30km 거리를 20분 정도 안에 이을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전했다.

공항건설 외에도 항공 수화물을 각 지역의 공장, 공업단지로 운송하는 것 또한 확실하게 계획하고 개발해야 할 점이다. 또한 공항을 개발하면서 공항 인근 도시 건설 및 발전 또한 매우 중요한 과제들이다.

이 날 회담에서 쩐반빈 부 주석은 인하대하교 측에 동나이 성이 인천공항, 공항도시 모델을 연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건설 및 개발 프로젝트 진행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력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베트남통신사_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