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급 도시로 승격 된 박리에우(Bạc Liêu)시
2급 도시로 승격 된 박리에우(Bạc Liêu)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5.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8일 저녁, 국가 축제 행사 일에 박리에우 성에 있는 박리에우 시를 박리에우성 산하의 2급도시로 승인하는 정부 총리의 결정을 공포하는 행사를 열었다.

박리에우 성은 메콩델타에 속하며, 베트남 최남단인 까마우 성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다. 주로 쌀농사를 짓고 있으며, 어업 등 음식 가공업이 발달해 있다. 175,25km2 이상의 면적과 19만 명 이상의 인구를 갖고 있는 박리에우 시는 박 리에우 성의 정치, 경제, 문화-사회 중심지이다. 2010년 박리에우 시가 설립된 이후 당과 지방정부는 박리에우 시가 2급 도시로 승격되도록 하는 결심을 한 바 있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당과 지방정부, 시민은 도시 인프라 건설, 경제-사회발전 투자에 집중하여 왔고, 특히 푸르고 깨끗한 아름다운 문명의 젊은 도시로 변모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도시의 매년 평균 경제성장수준은 꾸준히 13.5 ~ 14.5% 정도를 달성해왔고, 총 건설 투자 자본금은 2010년 1천900억 동에서 올해 9천억 동을 달성했다.

도시 전체의 빈곤가정 비율은 단지 2% 미만이며, 저소득자와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숙소가 수백 채 지어졌으며, 삶의 질이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되어 왔다. 행사장에서 즈엉탄쭝(Duong Thanh Trung) 박리에우 시 인민위원회 서기장은 박리에우 시가 달성한 결과들은 시민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강조하였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첫발을 디딘 결과이기에 박리에우 시가 흔들리지 않고, 빠르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 시민들이 더욱 결속할 필요가 있다.

[베트남플러스_탄리엠(Thanh Liem)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