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부동산투자 10가지 권고사항
2017년 부동산투자 10가지 권고사항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2.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투자 컨설팅 푸빈(Công ty cổ phần Tư vấn Đầu tư Phú Vinh)의 팜공짠(Phan Công Chánh) CEO는 최근 공업,리조트,고급 부동산 투자에 대한 주의 사항과 2채이상 주택 소유시 변동되는 세금 정책 등 2017년 부동산 투자에 대한 10가지 권고사항을 밝혔다.

아래는 짠씨가 밝힌 10가지 부동산 예상 시나리오며 권고사항에 따르면 2017년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일어날 변동사항과 조언들도 담겨있다.

1 공업 부동산인 창고, 공장 투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철회 이후에도 가능성이 남아 있는 부동산 분야 중 하나이지만 거리가 먼 지역에 있는 공단 같은 경우 인력 구인 및 운송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2 리조트 부동산의 경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현재 이 분야 공급량 또한 빠르게 증가 되고 있다. 이외 여러 프로젝트가 연간 수익 10%를 약속하고 항구도시의 관광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투자가 집중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연간 수익이 언제까지 유지될 지가 관건이다.

3 여러 대형 부동산 프로젝트 들이 대도시인 하노이 호치민 및 항구도시에 들어서고 있는데 이는 극심한 교통 체증과 인프라 부화를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공고한 발전을 위한 해결책이 필요 하다.

4 고급 아파트의 경우 많은 미분양으로 인해 가격 하락을 예고하고 있으며, 임대료 하락 경쟁을 겪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현재 호치민시와 하노이시에 있는 많은 서비스 아파트의 경우 월 임대료 4,000~5,000USD에 이르고 있어 고급 아파트의 임대료 경쟁은 치열해 질 것으로 보고 있다.

5 집 2채 이상 보유시 세금이 추가로 부과되는 새로운 정책이 시행되며, 토지 분할 세분화로 인해 세금이 높아 질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호치민시가 가장 영향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6 8억동 이하의(면적 35m~50m2)서민층 아파트에 여러 대형 부동산 기업이 참여 하면서 수요와 공급에 획기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7 빈증성의 사회주택(약1억~1억5천만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많은 지역이 사회 주택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새로운 긍정적인 요인으로 높게 평가되고 있어 많은 지역이 전개 하고 싶은 프로젝트 중 하나가 되어 가고있다.

8 도심 중심가는 여전히 안정적이고 높은 임대료를 자랑하고 있으며, 가치가 날이 갈수록 높아 지고 있다.

9 하숙, 임대 주택의 경우 대도시로 인해 수요가 약 10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0 부동산 사기 수법이 더욱 다양해 질것으로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은 연간 50%이윤 이상을 내건 프로젝트에 대해선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