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환경산업의 중요성 강조
정부, 환경산업의 중요성 강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경제발전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환경 산업은 국내 환경보호 뿐만 아니라 베트남 경제 산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베트남 정부에 따르면 정부 총리에게 승인받은 2025년까지 베트남 환경 공업계 발전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환경 보호상품, 서비스, 설비, 기술들에 대한 대대적 투자가 이어질 전망이다.

전부는 이를 위해 처리시설, 폐기물 재활용, 환경오염 분석 및 관찰, 환경검사에 대한 기술 자원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세계추세 적합한 환경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정부는 먼저 생산 설비의 개발과 국내 환경 보호 상품들, 경쟁 능력이 있는 상품들의 수출을 장려한다.

구체적으로 △국내에서 폐수 처리시설 약 70-80% △고형폐기물 재활용 및 처리 시설 60-70% △매연 처리시설 70-80% △폐기물 분류·처리 및 수집 설비 약 50-60% △환경 관측 설비 40-50% △환경 보호 상품 60-70% △신재생 에너지 생산 설비 40-50%, 에너지 절약 기술과 설비 및 효과적인 에너지 사용 60-70% △신재생 에너지 사용 수단 및 설비 20-30% △환경 산업 상품 20-30% 등의 달성을 목표로 잡고 있다.

도시 및 산업의 고형 폐기물·폐수, 위험한 쓰레기를 처리, 오염된 지역의 환경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환경을 관찰하고 분석, 그에 대한 자문 서비스와 에너지 자원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

정부는 환경 산업계의 발전을 위한 해법들 중 하나는 환경 산업의 기술 규정, 환경 서비스의 가격표, 환경처리 시 기술에 따른 투자율 등 각 기준을 설립하고 공표하는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들은 환경을 보호하는 기술개발, 자원의 지속적인 사용과 오염지역 복구, 재활용 기술 개발, 환경 보호상품과 수단 및 설비 공급, 시장발전과 환경 산업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를 유치하는데 노력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PV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