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번호 변경 절차 안내
지역번호 변경 절차 안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0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1일 부터 유선전화 지역번호 교체 계획안 1단계가 13개 지방성에서 정식으로 시행됐다.

기업이 지역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기업의 간판, 명함, 봉투 등을 재인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공문, 이메일, 문자, 전화 통화 등의 다양한 방식을 사용해 협력업체들과 고객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한다.

또한 거래 고객들 및 협력 업체들과의 연락이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주도적으로 새롭게 변경된 지역번호와 함께 새로운 전화 번호 및 팩스 번호를 알려야 한다.

명함, 영수증, 포장용지 재인쇄

제품 포장용지에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번화 번호와 팩스 번호 등이 인쇄되어 있다. 이는 지역 번호 변경으로 인해 기업들이 반드시 포장용지 재인쇄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이 외에도, 기업 지도부 및 직원들의 명함, 간판, 영수증, 증명서 등도 모두 교체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유선 전화 번호가 인쇄되어 있는 영수증 및 증명서를 교체하는 것은 각종 행정 절차 및 세금과도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필히 변경해야 한다. 특히 번호가 로고에 포함되어 있는 택시 운송기업은 로고, 간판, 차량 부착물 등 전체를 바꾸어야 한다.

협력업체 공지

각 기업들은 주도적으로 국내외 협력 업체들에게 유선 전화번호와 팩스 번호가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공문, 이메일, 웹사이트, 문자 등으로 공지해야 한다. 특히 수출입 전문기업이나 해외 업체들과 주로 일을 많이 하는 기업들의 경우 이와 같은 번호 변경 사실을 제대로 공지하지 못하면 연락이 계속 이어지기 힘들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고객 서비스

기업은 고객들에게 공문, 이메일을 보내거나 고객들에게는 직접 전화나 문자 발송을 통해 기업의 유선 전화번호 변경을 공지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온라인 홈페이지, 팬 페이지(fanpage), SNS 등에 이와같은 공지내용을 올려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정보통신부는 지방성의 지역변호 변경은 이동전화 발신, 국제발신, 유선전화 발신 모든 경우에 적용된다고 했다. 통신업체는 국제 발신 및 이동전화 발신, 지역 유선전화 수신 통화의 비율이 전체 통화량의 1,6%에 불과하다고 발표했다.

정보통신부는 국제 전화 및 이동 전화 및 국제 전화에 미치는 영향은 미비할 것이라며 변경수요가 가장 많은 곳은 기업, 기관 등에 집중될 것이며, 몇몇 개인들 또한 명함, 포장용지, 광고 내용 등을 재인쇄 하는 등의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총 63개 지방 성 중 59개 지방성의 유선 전화 지역 번호를 변경하는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나뉘어지며 올해 8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역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는 4개의 지방성은 빈푹(Vĩnh Phúc)성, 푸토(Phú Thọ)성, 호아빈(Hòa Bình)성, 하쟝(Hà Giang)성이다.

지역번호 변경 후 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대중매체를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을 공지해야 하며, 30일 동안 번호를 돌려주는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이 경우 최소 30일 동안 새로운 지역 번호를 안내하는 안내음이 시행되며 발신자는 안내에 따라 새로운 지역번호로 전화를 재발신해야 통화를 할 수 있다.

[베트남뉴스_응옥뛰엔(Ngọc Tuyê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