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그 이름만으로 존경받는 직업
의사, 그 이름만으로 존경받는 직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 분야 직업은 특별하다. 사람의 건강을 돌보는 일은 매우 많은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또 스트레스는 자신의 건강조차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베트남에서는 50만 명의 의학 전문가들이 이 직업을 통해 매 순간 환자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보건부는 전국적으로 국민을 위한 질병 감사와 질병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의사는 환자를 위해 마음과 정신을 집중하여 환자의 질병을 회복하는데 집중 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사회적으로 의학이 존경을 받는 이유기도 하다. 보건부는 이와 같은 ‘존경’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환자들을 상대하는 의료진에 대한 행동대응을 주시하고 있다.

특히 의사의 경우 환자의 상태를 이해하고 동감하는 부분과 사회적인 공평성이 요구되며 항상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 사람들의 믿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으로 의학전문가라는 자부심도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의과 대학생에 대한 의학 교육, 실제 의사가 강의를 하여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호치민 주석은 생전에 항상 국민의 건강에 관심과 의사의 도덕에 대해 매우 중요시 생각했다.

호치민 주석은 국민들에게 매우 깊은 사상과 관념을 심어 주었으며, 의학에 대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또 동서양이 결합된 의학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기를 원했으며, 의사는 항상 어머니에 손과 같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의학은 사회적으로도 매우 높은 품질과 의술을 요구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의사의 처방은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사람의 생명이 걸려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의료는 사람의 건강, 생명과 매우 연관이 있는 분야다. 때문에 항상 의사는 많은 압박과 번민, 새로운 질병과 싸워야 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부족한 인력으로 바쁘고 장비와 시설이 부족한 환경 속에서도 치열한 싸움을 해야한다.

따라서 의과를 진학하는 학생들은 위와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민중을 위한 희생 정신이 필요하며 이와 같은 희생은 베트남 의사가 국민들에게 존경 받는 이유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베트남뉴스_왕부(Quang V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