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Hà Giang)의 홈스테이 관광
하양(Hà Giang)의 홈스테이 관광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스테이는 고원 여행할 때 독특한 기억에 남는 경험을 가져다 준다. 동반(Đồng Văn - Hà Giang)은 장엄한 산맥이 매력적인 장소다. 수십의 다채로운 시장과 강과 호수로 유명한 마필렝(Mã Pì Lèng)산맥과, 흐몽(Hmong), 야오(Dao), 로로짜이(Lô Lô Chả) 민족의 주택과 흥미로운 전통문화가 있다.

하양(Hà Giang)은 다른 곳에서는 있을 수 없는 고유의 아름다움을 가져오기에 당신은 사계절 언제나 가도 된다. 이 곳의 아름다움은 4개의 현 꿘바(Quản Bạ), 인민(Yên Minh), 동반(Đồng Văn), 메오박(Mèo Vạc)을 지나는 행복 길 양측에 바로 노출된다. 하양(Hà Giang)에 있는 가장 아름다운 홈스테이 장소를 소개한다.

Auberge de Meovac


쭝푸아(Chúng Pủa)로도 불리는 (흐몽 H’mong 언어로 시냇물 옆이라는 의미) Auberge de Meovac은 메오박(Mèo Vạc)마을의 중심부의 작은 골목에 위치한다. Auberge de Meovac은 흐몽(H’mong) 족의 독특한 기와지붕, 흙으로 된 벽, 사목(Sa Mộc)나무로 된 기둥과 양귀비꽃 상형 돌로 된 밑바닥의 집이다.

쭝푸아(Chúng Pủa) 주위는 여전히 흐몽(H’mong) 족의 정원으로 조용한, 거의 자동차 엔진 소리가 들리지 않는, 새의 선율적인 노랫소리, 끊임없는 귀뚜라미 소리, 이웃집의 목탁소리가 혼합된 소리만이 들리는 공간이다.

당신은 여유 있게 마당에 앉아 차를 마시며 별이 가득한 하늘을 보거나 베란다에 있는 둥근 모양의 구식 의자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다. 쭝푸아(Chúng Pủa)는 또한 일하기 좋은 곳이자 "바람에 조용히 앉아 밤이 떨어지는 소리" 를 듣기에 좋은 곳이다.

흐몽(H’mong) 족의 집안의 전통성과 현대적 시설의 결합은 Auberge de Meovac를 매우 특별하게 만들고, 동포들의 익숙한 물건들은 여행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것이다.

쭝푸아(Chúng Pủa)에는 당신이 고를 수 있는 3가지 방, 싱글, 더블 그리고 도미토리 방이 있다. 방/숙박일 기본 가격은 약 60불이고 도미터리는 인/숙박일에 따라 13불이다.

전체 건물에는 3개의 싱글룸, 2개의 더블룸 그리고 12-14명 수용 가능한 도미토리가 있다.이곳은 흐몽(H’mong) 족의 조용하고 전통적인 시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이다.

당신은 서양식 아침 혹은 고원 특산물을 요구할 수 있다. 길을 지나 시장에 가는 사람들과 생소한 언어에서 느껴지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소리를 들으면서 아침을 느긋하게 먹는 것은 매우 유쾌하다.

Dao Lodge


Auberge de Meovac와 마찬가지로, Dao Lodge(야오-Dao 족의 게스트하우스)는 현대적인 시설을 동반한 원주민의 대담한 전통건축 양식이다. 소수의 사람들이 이 프로젝트가 2015-2016년에 녹색 건축 금상을 타고 협동한 건축가 황툭하오(Hoàng Thúc Hào) 덕분에 설계된 것을 알고 있다.

집은 전체적으로 1층은 흙으로, 2층은 햇빛을 맞이하는 유리로, 지붕은 이곳에 많이 있었던 제비를 상징하는 기와지붕으로 되어있다.

거의 100% 야오(Dao)동포들로 구성된 남담(Nậm Đăm), 꽌바(Quản Bạ)현에 Dao Lodge는 위치한다. 여러 세대 전부터 제비는 본래 남담(Nậm Đăm)의 야오 민족의 집 지붕 아래에서 살던 새의 종류로, 아름다운 모습으로 봄을, 사람들과 자연 사이의 행운과 조화를 알리는 신호였다.

1층은 지역의 대나무로 만든 가구들이 있는 주방공간과 공동생활 공간이고, 2개의 침실이 있으며, 안내데스크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필요로 할 때 유용한 식탁도 있다.

2층의 공간은 복도로 연결된 3개의 방이 있고, 각 방은 자연의 빛이 들어오게 배치되어 있다. 사용된 재료는 여전히 대나무, 나무지만 히터, 선풍기 혹은 텔레비전과 같은 현대 물품도 있다.

더블 룸은 토양 벽에 원형의 유리 담장과 합각 건축에 위치하여 매일 아침 조명이 들어오게 만든다. 객실은 발코니 복도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커피를 마시며 독서하기에 매우 유용하다.

Dao Lodge는 2014년부터 건설되기 시작했고, 여기 서비스로부터 얻어지는 일부 이익은 넘담(Nậm Đăm)의 야오 민족의 전통문화 관광마을 건설과 같은 정체성 유지, 발전을 목표로 하는 지역사회개발기금에 기부된다.

Homestay Hạ Thành


하탄(Hạ Thành)은 하양(Hà Giang)도시에서 100% 따이(Tày)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탄투이(Thanh Thủy) 입구 쪽으로 향하는 방향으로 거의 6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하탄(Hạ Thành)의 모든 집은 잎으로 만든 지붕, 나무로 된 2층 바닥 구조로 따이(Tày) 사람들의 건축 성향을 갖는다. 특히, 모든 집에 1년 내내 멈추지 않는 물이 흐르는 물고기 연못이 있다. 당신은 하탄(Hạ Thành)에 있는 많은 집에서 머무를 수 있고, 삶에 대해 배우고, 지방의 흥미로운 풍습을 보고 경험할 수 있다.

당신은 하탄(Hạ Thành)에 4계절 언제나 방문해도 되지만 가장 아름다운 건 집 곳곳마다 있는 피는 복숭아 꽃, 무성한 들판의 푸른 벼의 봄과 쌀이 수확된 계단식 밭의 번영의 색상을 띄는 가을이다.

하탄(Hạ Thành)은 아직도 따이(Tày)사람들의 독특한 성질을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아직 많이 여행화되지 않았고, 친절한 주민들은 당신을 집에 초대하거나 친밀한 식사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

하탄(Hạ Thành)에 오는 관광객들은 주로 주인이 있는 도미토리에서 머무는데, 거의 별도의 원룸이 없는 것과 같다. 그러나, 1년 내내 흐르는 물 덕분에 편리한 시설도 충분하고 매우 깨끗하다. 아침에 일어나면, 논을 바라보며 아침을 먹고 자전거를 타고 주위를 구경하고, 오후에는 카페에 앉아 산 뒤에서 사라지는 황혼을 바라본다.

하탄(Hạ Thành)의 쌀은 보통 6-7월에 수확되고, 무깡짜이(Mù Cang Chải), 황수피(Hoàng Su Phì)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하탄(Hạ Thành)의 논도 당신이 참조하거나 촬영하기에 충분하다.

하탄(Hạ Thành)의 따이(Tày)사람들의 경작 방법에서 매우 특이한 점은 쌀을 벼이삭에서 손으로 하나하나 수공업으로 수확하는 것이다. 수확된 벼 이삭은 평지에 버리지 않고 작은 다발로 묶어 바위 위나 현관에서 말린다.

따이(Tày)사람들은 이렇게 함으로써 쌀의 전체 맛을 유지시킬 수 있고 쌀을 더 향기롭게 만들며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한다.

[베트남통신사_쩐얍(TRẦN GIÁP)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