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시, Hong강변 프로젝트 보도에 반박
하노이시, Hong강변 프로젝트 보도에 반박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3.2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시가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Hong 강변 계획에 대해 반박했다. 하노이시는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중국설계원, 2 Hong강변계획을 세우다’라는 기사에 대해 아직 해외컨설턴트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팜 꾸이 띠엔(Pham Quy Tien) 사무책임자 겸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대변인은 “지금까지 하노이시는 어떤 해외컨설턴트에도 Hong강 도시계획에 참여를 승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시에서 승인된 세 투자자는 주식회사 태양그룹, 주식회사 Vinh그룹, 주식회사 수출입 하노이종합으로 시는 세 곳의 회사에 대해 투자를 허용하는 방침을 내놓았다.

또 승인 받은 회사들이 능력, 연구경험, 구상, 계획실현방안 등 조건이 충족되는 국내, 해외컨설턴트를 선택하고 결합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시 인민위원회는 건축계획처에 하노이 도시건설계획원 및 각 부처, 관련 기관과 함께 모든 관련 자료와 정보를 2 Hong강변계획 설립과 연구에 지원하도록 지시했다.

주요 정보는 Hong강변과 관련된 계획설계, 건축, 건설서류이며, 수로, 제방길 거리 정보, 인프라상태, 두 Hong강변의 인구, 대지면적관련 서류 및 Da강과 Lo강 상류에 수력발전이 건설도니 이후의 Hong강 수위변화 평가서 등이 있다.

위의 정보들은 모두 공개서류이며, 각 연구주제, 전문서류 및 대중정보매체에도 널리 알려졌다. 치안 및 국방분야와는 연관이 없다.

시 인민위원회는 실천을 위한 기획안을 받기 위해 몇몇 세밀한 기준과 요구사항들을 제시했다. 투자자 및 컨설턴트의 도시계획 실현 안 발표 후에, 시는 각 기준과 요구사항에 적합하고 타당성 있으며, 심사기관의 계획안 진행 승인을 받을 수 있는 기획안들을 시찰하고 선택할 계획이다.

[베트남통신사_린(K.Li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