떤히엡팟 그룹과 아시아 시장 정복의 꿈
떤히엡팟 그룹과 아시아 시장 정복의 꿈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4.2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떤히엡팟(Tan Hiep Phat)은 베트남 최고의 음료수 브랜드다. 이 회사는 2018년까지 음료, 인스턴트 식품, 플라스틱 포장 부분에서 아시아 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1994년 처음 설립된 이후, 떤히엡팟은 늘 소비자의 건강을 성공의 척도로 삼아왔다. "사람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건강" 이라는 모토와 함께 떤히엡팟은 에너지 드링크 넘버원(Number One)과 레몬 넘버원(Lemon Number One), 녹차음료 크옴또(Khong do), 허브음료와 닥터탄( Dr. Thanh) 같은 천연 음료 브랜드로 시장에서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쩐귀탄(Tran Quy Thanh) 회장은 소비자들의 관심은 점점 칼로리 음료, 에너지 보충제, 비타민 보충제와 같은 건강 및 기능성 음료 제품으로 집중되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이러한 이유로 떤히엡팟은 최고 품질의 최고 제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쩐귀탄 회장의 이야기대로 떤히엡팟은 현대적인 생산라인과 유통시스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투자를 멈추지 않았다. 무균저온추출과정과 같은 현대적인 유럽의 기술을 동남아에 접목시킨 것이다. 이러한 기술은 음료 제품의 안전문제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식품 내에 영양소 및 원료의 순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또 떤히엡팟은 1999년에 ISO 9001:2000 기준에 따른 품질관리 인증, 2006년에는 ISO 14001:2004 환경관리 시스템 인증, 2006년에는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HACCP)에 따른 식품안전위생 관리 인증 등 여러 국제표준 기준 인증을 받았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떤히엡팟의 제품들은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2013년 말, THP는 하우장(Hau Giang)성 쏭허우(Song Hau) 공단에 넘버원 음료 제조공장 설립을 위해 4조 동(VND)을 투자했다. 이 공장은 메콩강 삼각주 지역에서 가장 큰 공장이다. 이 지역에 공장을 세우는 것은 메콩강 삼각주 지역 시장 확대 및 2017년 잠재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투자였다.

공장의 추가 설립은 떤히엡팟의 생산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력이 됐다. 또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에도 큰 몫을 했다. 뿐만 아니라, 떤히엡팟은 광남(Quang Nam)성 쭈라이(Chu Lai) 경제지구에 닥터탄 국제항과 공업지대 설립을 서두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닥터탄 음료를 만들기 위한 전분, 과당, 물 관리, PET 병 생산, 포장, 전력과 국제항구까지도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 수천 명의 노동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 안정에 있어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 고원지대에 5만에서 6만 헥타르(hectare)에 달하는 들판에서 베트남 카사바 총생산량의 12%에 해당하는 1년에 100만 톤 가량의 카사바를 소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발전 전략을 통해 떤히엡팟의 에너지 음료 넘버원, 허브음료 닥터탄( Dr. Thanh), 녹차음료 크옴또(Khong do), 이 3개의 제품은 2010년, 2012년 계속해서 국가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 10년 연속 소비자들로부터 떤히엡팟은 "베트남 고품질 제품" 으로 선택됐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뽑은 100대 상품" 의 기준을 충족하여 인증을 받기도 했다.

오늘날 떤히엡팟은 전국 유통망을 확장하여 농촌지역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떤히엡팟의 제품들은 미국, 캐나다, 한국, 싱가포르, 중동 국가와 같은 보다 큰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떤히엡팟은 2018년까지 적어도 무탄산 음료시장에서 5개의 브랜드를 아시아 시장에서 음료 및 인스턴트 식품, 포장과 같은 3가지 영역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베트남통신사_응웬부탄닷(Nguyen Vu Thanh Dat), 사진: 당낌풍(Dang Kim Phuo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