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 RICE 사, GAP의 기준 인증평가시스템 진행
ITA RICE 사, GAP의 기준 인증평가시스템 진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0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계량품질청 소속의 베트남 인증센터(QUACERT)는 롱안(Long An)성에 위치한 ITA-RICE 회사에 대해 글로벌 GAP의 기준에 따른 인증평가시스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ITA-RICE 회사의 쌀 생산에 원료를 공급하기 위한 청정쌀 원료지역 개발과정 중 하나다.

청결한 원료지역 개발, 생산농민 지원, 상품 생산과 구매, 국내시장의 분배 및 발전과 수출. 청결한 원료지역의 개발은 글로벌 GAP의 기준에 과정들을 통해 과학적으로 조직된다.

먼저 ITA-RICE 회사는 토지와 물을 선택, 베트남 인증센터(QUACERT)의 센터에 보내 독성 화학 물질에 감염되었는지 혹은 원료에 중금속 함유 여부를 테스트하고 동시에 토양 비옥도를 높이고 벼 수확량과 품질을 높이는데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지 테스트한다.

기준에 맞는 땅을 고른 후에, ITA-RICE 회사는 농부와 상품의 생산과 소비협력계약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농부는 글로벌 GAP의 기준에 맞춰 벼를 경작하기 위해 무이자로 자본금을 받게되며, 알맞은 생산을 하기위한 제품의 주문을 받는다.

또한 국내와 국제 시장의 수요에 대응, 농산품의 안전위생을 보장, 농산물의 고품질 저가격, 농업생산 자원의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사용, 농촌 발전과 농민발전, 환경보호 등에 대한 기관의 전문교육과 상담을 받게 된다.

농부와 함께 재배철에는 기술자들은 높은 생산성, 농민의 참여와 함께 병충해 예방, 수확 전 벼 테스트를 해서 확실히 화확용품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수확 전 농약살포 제재 등의 발전된 경작 기술을 안내한다.

수확기에 ITA-RICE 회사는 농부들이 글로벌 GAP의 기준의 규정과정에 맞게 수확했는지 확인한다. 시장보다 5%에서 10% 높은 가격으로 품질을 충족한 벼를 구매하며, 농부들의 상품에 오랜기간 안정성을 만들어준다.

동시에, 글로벌 GAP이 지정한 독립적인 평가원들을 초청해 글로벌 GAP의 기준에 부합한 벼 인증서 발급을 검사를 진행한다.

다른 벼 회사들은 보통 일반적으로 상인들로부터 상품을 구매한 후, 깨끗하게 공정하게 포장하고 깨끗한 쌀로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ITA-RICE의 쌀은 원료부터 깨끗하게 생산한다는 점에서 다른 회사들과 차이점이 있다.

ITA-RICE 회사는 “고객들의 건강 안전을 보장한다. 이것은 또한 ITA-RICE 회사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트남 쌀 브랜드를 만들고 베트남 농산물을 국가의 경쟁력을 만드는 것 그리고 베트남 농민들의 수입 개선의 사명을 다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안(N.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