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의 새로운 트렌드, ‘차와 함께 유리병을 수집하다’
사이공의 새로운 트렌드, ‘차와 함께 유리병을 수집하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4.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글자가 쓰여진 예쁜 병까지 있다면 행복한가. 사이공(Sài Gòn)은 건기가 끝나고 더운 계절이 시작됐다.

잠시 앉아있어도 덥고, 움직이면 더 덥고, 일을 하면 더우면서 지치고 더욱 갈증이 난다. 그래서 하루 종일 밀크티, 디톡스(detox), 과일즙 같은 음료를 계속 찾게 되며 더위와의 긴 전쟁을 치른다.

요즘 사이공에는 많은 음료가게와 온라인숍이 생기고 있고 음료수뿐만 아니라 선물용 병이나 특별하고 예쁜 병들을 함께 판매한다. 가끔 사람들이 물을 사는 건 내용물 때문에 아니라 유리병을 얻기 위해 사는 것을 안다. 맛뿐만 아니라 예쁜 병까지 준비되어 있는 상점들을 찾아가 갈증을 해결하자.

엉클 티(Uncle Tea)


밀크티 시장에서 엉클 티 브랜드가 새롭게 따오르고 있다. 엉클 티(Uncle Tea)의 차들은 전통차인 홍차부터 우롱차, 말차, 국화차까지 종류가 아주 다양하다. 차는 어디서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아주 길고 독특한 병은 오직 엉클 티(Uncle Tea)에서만 볼 수 있다.

아주 세련되고 예쁜 찻병의 가격이 3만동~4만 5천동이다. 엉클 티(Uncle Tea)는 여러 곳에 지점이 있어 찾아가기도 쉽다.

쩹 하우스(Chép House)


“맛-건강-멋” 3가지를 1개의 상품에 담은 곳. 쩹 하우스 (Chép House)의 음료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모두 겨, 옥수수, 살구, 호박 등의 천연 재료들이기 때문에 살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심지어는 건강에 좋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쩹 하우스 (Chép House)의 차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두 가지 종류의 차는 연꽃차와 귀리차다.

차는 유리병에 담아지고 병에는 분별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차의 이름이 적혀진다. 차의 가격이 2만5천동~3만동 사이다. 이 가게는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냥 집에서 편하게 주문만 하면 배달원이 바로 가져다준다.

짜이&더 머메이드 인 잇 (Chai & The mermaid in it)


이 곳은 여성들이 아주 좋아하는 여름의 천국으로 불린다. 종류는 밀크티, 홍차, 녹차부터 복숭아차, 레몬차까지 아주 다양하다. 차들은 사랑스러운 퉁퉁한 유리병에 담아지며 가격은 1만5천동~3만5천동까지 있다.

맛있고 병이 예쁠 뿐만 아니라 짜이&더 머메이드 인 잇 (Chai & The mermaid in it)의 상품들은 손수 맛있게 먹으라는 글을 예쁜 종이에 적어 상품과 함께 넣기 때문에 손님들의 마음을 저격한다. 지금 바로 응우옌 티 응이아(Nguyễn Thị Nghĩa) 14번지로 가면 예쁜 병을 바로 살 수 있다.

DD 하우스(DD House)


쏘 비엣 응에 띤(Xô Viết Nghệ Tĩnh) 150/1번지에 위치한 DD 하우스(DD House)는 하나의 작지만 강한 상점이다. 이 상점은 찾기 힘든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한번 찾아가면 빠져나올 수 없을 것이다.

이 곳의 차는 맛있고 다양하며 그렇게 달지 않다. 달걀푸딩은 누구도 그 가치를 평가할 수 없다. 좌판을 떠난 음료 이외에도 “전리품”을 포장해 가는 것은 모든 병들이 모두의 마음을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이 가게에서 당신은 오동통한 병 또는 잘록한 병을 모두 고를 수 있다.

[베트남뉴스_예우탄(DIỆU THA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