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안응옥(Hoàn Ngọc)차, 건강약초차로 거듭나다
호안응옥(Hoàn Ngọc)차, 건강약초차로 거듭나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이낌응아(Bùi Kim Nga)사 대표인 바이응아(Bảy Nga)씨는 지난 20년 동안 약초 종인 호안응옥(Hoàn Ngọc)에 대한 열정으로 살아왔다. 그는 호안응옥(Hoàn Ngọc)을 연구해 신뢰를 쌓은 상품들로 ‘Trà Hoàn Ngọc 7 Nga’라는 이름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제 호안응옥(Trà Hoàn Ngọc 7 Nga) 차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고급 선물용으로 구입해가는 떠이닌 (Tây Ninh)성의 유명 특산품이 됐다.

바이응아(Bảy Nga)씨는 “1995년부터 호안응옥(Hoàn Ngọc) 종에 대해 연구하고 찾아봤다”며 “그 후에는 쩐꽁칸(Trần Công Khánh) 박사에게 이를 부탁했고 호안응옥(Hoàn Ngọc)에는 25가지의 질병에 치료 효과가 있는 약재의 성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5가지 질병에는 암, 각종 폐질환, 전립선, 섬유종 등이 해당한다. 그 시작으로 2001년부터 호안응옥(Hoàn Ngọc) 잎과 뿌리 추출물로 만드는 차에 대해 연구를 했고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품질 보장을 위해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는 소비자에게 충분한 약효를 보장하기 위해 파종부터, 재배, 수확 (뿌리부분은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7년이 필요함) 가공까지 엄격한 규정에 따라 생산한다.
건강뿐만 아니라 호안응옥(Hoàn Ngọc) 차는 풍미가 좋고, 언제든지 타 마실 수 있는 티백 형태로 생산된다.

응아(Nga)씨는 “2007년부터 호안응옥(Hoàn Ngọc) 나무에 대한 일부 연구 주제를 실행, 투자하기 위해 베트남 과학 기술 아카데미–화학 연구소의 과학자들에게 제안 및 요청했다”고 말했다.

또한 응아(Nga)씨는 호안응옥(Hoàn Ngọc) 차 상품의 소비시장, 호안응옥(Hoàn Ngọc) 나무 재배 및 관리 과정 연구, 수확 과정 연구 등 일부 기초 단계의 연구 과정에 참가했다.

정부는 “약품 기술 국가 핵심 프로그램”에 따라 국가급 연구인 “호안응옥(Hoàn Ngọc) 종의 비정상적인 세포 증식 예방품 개발”에 대해 비용을 지원했다.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가 정부의 지원을 받은 2010년부터 연구 과정은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지난 2012년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는 암 치료 효과가 있는 두 종류의 캡슐 상품 TANU Gold와 TANU Green 생산 계획안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을 받았다.

현재의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는 세계보건기구(WHO)의 GACP WHO기준에 적합한 위생적인 파종, 재배, 수확과정을 가진 40헥타르에 달하는 호안응옥(Hoàn Ngọc) 구역을 소유하고 있다.

응아(Nga)씨는 호안응옥(Hoàn Ngọc)의 높은 약효를 위해 독일 TUV SUD 인증 및 ISO 22000: 2005인증을 받은 기계, 상품의 최고 품질을 보장하는 최첨단 자동화 기계 시스템, 기업의 인프라 시스템 등을 설명했다.

실제 오래 전부터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 브랜드는 떠이닌(Tây Ninh)성 특산품이었다. 떠이닌(Tây Ninh)성은 호안응옥(Hoàn Ngọc) 약재를 개발하기에 아주 이상적인 토양과 기후를 가진 지역이기 때문이다.

앞서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 상품은 “세계 품질 상”을 받았다. 세계 품질 상은 세계식품공학회(IUFoST)의 가장 크고 의미 있는 상으로 수 많은 기업들을 제치고 2014년 수여 받은 상이다.

이제 7응아 호안응옥 차(Trà Hoàn Ngọc 7 Nga) 브랜드의 상품들은 떠이닌(Tây Ninh) 지역과 주민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떠이닌(Tây Ninh)성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용 특산품이 되었다.


[베트남통신사_응웬부탄닷(Nguyễn Vũ Thành Đạt)기사-응웬루언(Nguyễn Luân)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