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티엔년(Nguyễn Thiện Nhân),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장 직책 유임
응웬티엔년(Nguyễn Thiện Nhân),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장 직책 유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호치민시에서 열린 정치부 직위 수여식에서 응웬티엔년 서기장은 2015-2020년 임기인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장직을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이 날 수여식에서 정치부를 대변하여 팜민찐(Phạm Minh Chính) 중앙위원장이 정치부의 결정서를 발표했으며, 응웬티엔년 동지를 정치부의원, 당 서기관, 베트남 조국 전선 중앙위원회 주석(2014-2019), 제 14기 국회 대표,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장(2015-2020)으로 임명했다.

응웬티끼엠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은 정치부의 이와 같은 응웬티엔년 동지의 직위 수여 결정을 대변해서 제 5차 당 중앙 집행위원회 (12기)에서는 딘라탕(Đinh La Thăng) 동지에게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관직, 14기 호치민시 국회 대표단장직에 대한 임기 연장을 검토했으나, 중앙 경제부 차관직 임기를 연장하기로 결정하였다고 했다.

호치민시 당 지도부에 대한 정치부, 서기관, 중앙당의 지속적이고 정기적이며 전체적이고 직접적인 지도를 보장하기 위해 정치부는 다양한 시각으로 철저하게 검토와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응웬티엔년 동지에게 2015-2020 임기의 호치민시 집행위원 서기장 보직과 14기 호치민시 국회 대표단장 직을 수여하는 것에 대해 100%찬성 끝에 결정된 것이라고 했다.

응웬티낌안 국회 의장에 따르면 응웬티엔년 동지는 호치민시에서 성장한 간부로, 지금까지 과학기술 사무소장,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상임 부주석, 교육 양성 부 장관, 정부 부 총리 및 베트남 조국 전선 중앙위원회 주석 등, 다양한 직책을 맡으며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응웬티엔년 동지는 총3기(10, 11, 12)에 걸쳐 당 중앙위원직을 맡았으며, 2회 연속(11,12) 정치부의원을 4회 연속(11,12,13,14) 국회 대표단 직을 맡았다.

국회의장은 응웬티엔년 동지가 정치적, 도덕적, 창의적, 모범적인 자질을 갖추었으며 정치부 지도부로서 필요한 전문성과 지식,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국가 관리 및 당 설립 업무에 능통하며, 신뢰할 수 있고, 호치민시의 내각을 단결시키고 강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응웬티엔년 동지는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관 직에서 능력과 지식,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된 업무능력을 보여줄 것이며, 당과 호치민시 시민들을 위해 충실하게 헌신하며 지속적으로 지도부와 호치민시 시민들을 하나로 단결시키고 5기 호치민시 당대회 결의 체결, 12회 당 결의 대회를 성공적으로 시행하는 등의 좋은 성과를 내며 호치민시가 빠르고 능동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직위 수여 발표자리에서 응웬티엔년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관은 “1983년, 13년의 군 복무를 끝낸 후, 업종을 변경할 때 가족들이 생활하는 호치민시로 가기를 요청했고 그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 되었다고 했다. 그로부터 23년이 지난 지금까지 호치민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기여해왔다고 했다. 그 결과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관 직을 두 번째로 다시 맡게 되었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응웬티엔년 호치민시 집행위원회 서기관은 자신에 대한 정치부의 신임에 깊은 감사를 표했으며, 성심을 다하며 그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 맡을 업무에 있어서 전통적이지만 동시에 개혁적인 방식으로 전국 각지에서 창의적이고 책임감있으며 능력있는 인재들을 등용시킬 것이며, 이를 통해 1,000만 호치민시 시민들, 각 당의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도시를 발전시키고 안정적으로 새로운 도약에 들어설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베트남뉴스_만훙(Mạnh Hù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