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집에 사는 사람들 "Bản Nhà Lá"
나무집에 사는 사람들 "Bản Nhà Lá"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장성 하탄(Ha Thanh) 마을 사람들은 ‘나무집에 사는 사람들(bản nhà lá) 이라고 불린다.

이 지역에서는 상쾌한 강변 집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Suoi Tien강 중턱에 위치한 두 마을은 연중 내내 비옥한 들판과 주민의 삶을 위한 시원한 물로 가득하다. 때문에 어느 가정집에나 연못이 있다.

연못을 만들기 위해 따이 Tay족은 xa phuong do에서 단지 땅을 파고, 돌으로 보를 쌓아 간척한다. 모든 가정의 연못에서는 Bỗng이라는 연어의 한 종류인 물고기를 양어하는데, 지방 기후와 적합한 것에 더하여 높은 경제적 가치까지 갖는다.

오두막집의 크기는 다 섯개의 방으로 목재를 깐지 백년이상이 되었지만 같은 기간동안 여전히 안정적이다.

Ha Thanh지역의 따이Tay족 주민인 응웬 득 틴(Nguyen Duc Thin)씨는 “우리는 아주 오래전에 이 지역을 선택해 정착했다. 이 집은 저희 아버지의 일생이 있고 제 삶도, 그리고 그간 지금에 이르기까지 단지 다섯번만 지붕을 교체했다"고 말했다.

응웬 득 틴(Nguyen Duc Thin)씨는 오두막은 문화적 발견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홈스테이 장소이다.

따이(Tay) 족의 풍습에 따라서, 부엌은 집 중앙에 위치하고 요리를 하고 담소를 하고 겨울 중에는 불을 쬐는 장소로 세워졌다.

오두막집의 베란다에는 바로 손님을 들여 밤을 보낼 수 있도록 겹겹이 초목 더미가 깔렸고 단정히 담요가 개켜져 있었다.

응웬 득 틴(Nguyen Duc Thin) 씨는 “따이 Tay족은 아주 오래전부터 놀러오는 여행객들에게 정중했다. 집주인은 가장 좋은 용품들과 가장 맛있는 음식들을 대접하기 위해 준비한다”고 말했다.

꽈(qua)라는 색색의 주머니들에 특별했다 색주머니는 따이Tay 족의 발전과 생활을 기원하는 상징이다. 주머니 안에는 다섯가지의 곡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쌀, 옥수수, 콩, 땅콩 깨로 이루어진 소수민족 천 공예품이다.

이곳의 홈스테이 서비스는 많은 편리함이 있다. 크고 넓은 마루목재에서의 취침과 욕실에서의 온수목욕, 담요 베개 커튼만 있지만 아주 깨끗하다.

창문 간으로 바라보면 여행객은 쾌적한 벼 들판과 야자 언덕들을 시야에 담을 수 있다. 홈스테이는 와이파이가 있고, 지방음식 요리법을 여행객이 요청 시 알려주기도 한다.

한편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연주하는 hat then, hat leu, mua cay이 울려 퍼진다. 이 음악은 이 지역에서 여러 세대를 지켜온 전통 민요 유행가다.

[베트남통신사_통티엔(Thông Thiện)기사-비엣끄엉-통티엔(Việt Cường - Thông Thiện)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