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영어학습 프로그램 개척자, 반 딘 홍 부(Văn Đinh Hồng Vũ)
무료 영어학습 프로그램 개척자, 반 딘 홍 부(Văn Đinh Hồng Vũ)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5.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 딘 홍 부(Văn Đinh Hồng Vũ)는 아시아인 최초로 Maersk(머스크)사 총감독 어시스턴트, 미국의 4대 컨설팅 기업인 부즈 엔드 컴퍼니(Booz and Company) 기획 프로젝트 매니저 등 화려한 경력을 소유한 재원이다.

그녀는 스탠포드(Stanford) 대학의 교육학, 전문 경영학 석사를 이수한 후 높은 연봉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의 꿈을 위해서 무료 영어 학습 프로그램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교육은 그녀의 열정이 담긴 일이자 타인의 삶 또한 발전시킬 수 있는 촉매제라고 생각했다. 처음 그녀 또한 미국 유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영어발음이 매우 어려운 문제였다.

그녀가 겪었던 어려운 문제점을 토대로 그녀와 그녀의 파트너는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게 됐다.

미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영어 발음 교정 교사를 한 시간에 100불에서 200불을 지불하고 배우지만 베트남인들에겐 매우 비싼 가격이다.

이 같은 이유로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은 위와 같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녀의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는 실제교사처럼 정교하다.

그녀는 "만약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가 높은 정확성이 없다면 사용자들은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의 정확성을 향상하기 위해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기술적인 부분만 아니라 언어적인 부분 등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의 차별화를 위해 많은 사람의 의견을 수용했다.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는 핸드폰에 영어 단어나 문장을 말했을 때 핸드폰에 입력될 뿐만 아니라 발음 검수를 통해 사용자들의 잘못된 점을 찾아준다.

2015년에 ELSA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SXSWedu에서 1,200개의 출품작 중 1등을 했다. 애플에서도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의 정식 출시를 부탁한다는 러브콜을 받게 됐다.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는 하루만에 30,000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어플리케이션은 90개 이상 국가에서 사용하고 700,000이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그녀는 베트남인 여성으로 어플리케이션 경영자가 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한 걸음 씩 나아가고 있다.

그녀는 앞으로 베트남 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특히 "베트남 인구의 대부분인 젊은 층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유능하고 새로운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ELSA(무료 영어 학습 어플리케이션)는 베트남의 미래 발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앞으로도 스스로 자랑스러워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베트남뉴스_한원(Hạnh Nguyễ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