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일본 ODA 철회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없다"
"나는 일본 ODA 철회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없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4-3


딘라탕(Đinh La Thăng) 교통부 장관과 일본 JTC 뇌물수수 사건과 관련하여 기자 간담회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탕 장관은 "나는 일본 ODA 철회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없다." 라고 답했다.

교통 인프라 공사현장에서 ODA자본 사용 위반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어 있습니까?

많은 방법들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위반에 대한 처벌 강화를 위해 법 개정을 하고, 공무원의 탐욕을 방지하고자 중앙운영위원회를 설립합니다. 각 기관들이 해법들을 명백히 하고 공개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절차 진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는 언론이 추적하며 감시 보도할 것입니다. 하지만 탐욕 방지 대책을 올해 안에 모두 마무리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일본 철도 업체가 베트남 철도 공무원에게 뇌물을 준 것은 어떻게 처리되고 있습니까?

현재 우리는 관련자들을 체포하여 조사하고 있으며, 결론을 내기 위해 법원의 심판에 맡길 것입니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는 것입니다. 일본 외교부 국제협력기구 국장이 이 문제 논의를 위해 베트남을 방문했고, 일본 대사관, JICA 등이 함께 했습니다.

해당 부서 내에서는 재발방지를 위해 구체적인 방법들이 실천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까?

각 행정부처는 JTC(일본)가 참여하고 있는 철도만이 아닌 ODA 프로젝트 모두를 검사하였습니다. 동시에 건설교통부는 관리조직 자체도 점검하였습니다. 앞으로 관리 조직과 관련하여 또 다시 허점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 조직을 재편하여 해결하겠습니다.

점검 결과 일본의 JTC는 다른 분야에는 관계하고 있지 않고 철도건설 프로젝트만 맡고 있었습니다. 현재 점검 진행 중이나 최종 결론은 없으며, 결론이 나면 모두 공개하겠습니다. 잘못한 대로 처리하겠습니다. 기능기관이 처리하라면 실시하겠습니다. 현재 건설교통부는 점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베트남통신사_쑤언(Xuâ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