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하우 산업단지, 맞춤형 임대공장 제공
롱하우 산업단지, 맞춤형 임대공장 제공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6.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외국 투자업체들의 임대공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규모 면적에서부터 큰면적까지 공장부지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투자 업체의 요구가 증가하면서 그에 따른 관련한 다양한 이슈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용절감, 시공 기간 단축등이 공단내에서는 큰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

이를 위해 롱하우 산업단지는 맞춤형, 주문형 임대공장을 제공하고 기업이 베트남에서 보다 쉽게 생산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대공장 및 주문형 임대공장

롱안성에서 위치한 롱하우 산업단지의 임대공장 서비스는 2010년부터 시작해 단기간에 분양율 100%를 달성하였으며, 많은 일본 업체가 입주하고 있다.

그외에도 설계 및 운영에 추가적인 요구사항이 있는 업체를 위한 주문형 임대공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업체의 설계 요구에 따라 산업단지에서 직접 시공, 설계하는 상품으로 요즘 증가하는 시장 요구 사항중 하나다.
롱하우 산업단지 영업이사 Bùi Lê Anh Hiếu

“대부분 업체가 그러하지만 그중 외국인투자자들은 효과적으로 설계된 임대공장을 원하며 입주를 준비하는 시간을 단축하여 빠른 생산 활동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롱하우 산업단지는 그 요구에 부합하는 선두자로서 주문형 임대공장 서비스를 앞서 선보였습니다.”

당연히 공장설계는 투자자의 요구따라 진행되며 세부사항부터 크게는 엄선된 설계회사, 시공회사와 함께 공사를 시공하고 관리 감독해주기 때문에 투자 업체에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롱하우 산업단지가 직접 설계부터 시공, 공장양도까지는 각 단계를 관리합니다.

주문형 임대공장과 일반 임대공장의 가격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업체의 요구에 따라 가격 변경사항이 발생하지만 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롱하우 산업단지내 주문형 임대공장 첫 준공


2017년 5월 26일에 MD.JAPAN의 주문형 임대공장이 준공되었으며 롱하우 산업단지에서 완공한 첫번째 주문형 임대공장이다. MD.JAPAN 은 일본 전문 포장제 제조 업체다.

위의 사례와 같이 주문형 임대공장의 장점은 분명하다. 초기 계약의 경우 임대 계약으로 진행했더라도, 추후 공장을 완전 매입할 수도 있다. 초기 투자단계에서 주문형 임대공장을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임대공장보다 더 업체의 업종에 적합한 공장을 소유할 수 있다.

롱하우 산업단지 특은 “이번 사례를 통해 주문형 임대공장 서비스에도 보다 집중할

계획이며, 이 서비스를 통해 보다 다양한 업체들에게 보다 많은 편의와 이익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D.JAPAN 사장 TOGASHI HIROMI


“저희는 6개월동안 시장 조사를 진행하였고, 결국 롱하우 산업단지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호치민시와 뛰어난 접근성, 항구, 풍부한 인력때문입니다. 공장이 기일 역시 짧은 시간내에 요구 사항에 맞춰 잘 완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초기 설계에 요구한 것과 같이 생산과정에 필요한 설비와 요구 사항이 적절히 반영되었습니다. 건설과정중에 롱하우 산업단지 내 일본 부서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업무가 보다 잘 진행되었으며 설계에 있어서도 의사가 보다 명확하게 전달되었습니다. MD.JAPAN제품은 소비자의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제조되고 있으며 우선 일본으로 수출할 것입니다. 앞으로 베트남시장과 아시아 시장에게 점진적으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