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의 새바람, 인물 프린팅 머신
커피의 새바람, 인물 프린팅 머신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의 거품 위에 손님의 사진을 프린트해주는 기계가 4천만 동에 달하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커피숍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7군의 한 음료 기계 유통업체의 영업 직원인 레(Lê)씨는 “최근 1주일 동안 해당 프린트 기계 구매를 예약한 사람들의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기계 설치가 복잡하기 때문에 호치민시 고객에 한하여 우선적으로 배송을 해주고 있다. 타지 고객이거나 이번 주에 예약한 고객들은 2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레(Lê)씨에 따르면 이 기계는 일본, 홍콩과 같은 일부 국가의 다수 커피숍과 음식점에 보편화되어 있다. 베트남 시장과는 아직 거리가 멀지만 빠르게 새로운 사업으로 유행을 탈 전망이다.

레씨는 첫 기계는 설 이전에 수입되었지만 올 6월 초 시장에 기계를 출시하기 전, 고객의 취향을 알아보기 위해 거의 6개월의 시간을 쏟았다. 프린팅 기계는 중국에서 조립된 후 완전한 형태로 수입되고 잉크젯 시스템에 따라 작동된다.

손님들은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빠른 응답 코드를 스캔하여 개인용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인쇄용 기본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레(Lê)씨는 “수입된 식용 컬러 프린팅 기계는 식품안전부의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잉크 약2,200-2,400 잔까지 만들 수 있고 잉크를 모두 사용한 후 매회 충전 시 약 1백-1백50만동의 비용이 든다”고 말했다.

현재 시장에 유통된 프린팅 기계의 평균 가격은 약 3천9백만동이다. 하지만 도소매 고객, 설치 및 운송 거리 등에 따라 업체는 2백만 동에서 3백만 동까지 가격을 조정할 수 있다.

안쫑팟(Anh Trọng Phát)씨는 떤빈(Tân Bình)군 레쭝응이아(Lê Trung Nghĩa)길에 위치한 커피숍 사장이다. 그의 가계는 이제 막 개업한 곳으로 2대의 프린팅 기계를 사용한지 2주정도 지났다.

안쫑팟(Anh Trọng Phát)씨는 “기계 설치와 작동이 생소하기 때문에 카페에는 고객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직원들이 항상 있다. 고퀄리티의 프린팅을 위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커피 위에 얹어지는 단단하고 부드러운 크림이다. 우리 가게는 현재 크림 부분을 유지하면서 배달 시 프린팅한 그림이 변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그의 가게는 프린팅 서비스에 대한 추가비용을 받지 않고 있다. 일부 가게에서는 프린트 서비스에 대해 5,000동에서 10,000동까지의 추가비용을 발생하기도 한다.

[베트남뉴스_프엉동(Phương Đô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