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컨티넨탈레지던스사이공 (InterContinental Residences Saigon)가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은 신임 Michael Hoe-Knudsen 지역본부장을 맞아 서비스 조직을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변신을 꿈꾸고 있다.

앞서 인터컨티넨탈 사이공 호텔은 금호아시아나에서 사모펀드로 매각되어 현재는 부동산전문 투자회사에서 총괄책임을 맡고 있다. 본지는 지난 15일 신규 부임한 사장을 Hoe-Knudsen 지역본부장을 만나인터컨티넨탈레지던스사이공(InterContinental Residences Saigon)의 현황과 계획, 향후포부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Hoe-Knudsen 지역본부장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1.최근 베트남에서 서비스형 아파트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대한 현황을 말해달라.

베트남에서 서비스형 아파트 부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숙박수요의 증가로 여전히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관련 시장은 호치민 지역에서 서비스 아파트의 공급이 늘어나면서 치열한 경쟁이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호치민시에 건설되는 다섯 개의 중요한 프로젝트는 모두 1군 또는 3군에 위치해있다. 이에 따라 중심 상업지역이 여전히 임대 레지던스 사업의 관련 수요가 가장 높은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본인이 주목하는 임대형 부동산의 트렌드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금리가 공격적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는 호치민시 주요 상업지역과의 치열한 경쟁 때문으로 파악된다.

둘째, 임차계약이 유연해지고 있다. 요즘 고객들은 불특정한 계획이 많고 여행을 많이 한다. 따라서 임대사업자도 이에 맞춰 다양한 임대옵션과 지불조건을 제공하며 세입자들도 임대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다.

현재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에 하나다. 여기에 안정적인 정치, 사회적 환경을 갖고 있으며 외국자본 유치를 위한 베트남 정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인은 베트남 경제가 가까운 미래에도 지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관련한 서비스형 아파트 분야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2.지난 2016년과 비교해 올해 상반기의 인터컨티넨탈 사이공 레지던스는 어떠했는가.

본인은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은 유익하고도 멋진 해를 보냈다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지난 2016년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은 금호아시아나에서 유럽계 투자회사로 회사의 경영진이 바뀌었다. 이에 따라 본인이 부임했고 그동안 미진했던 분야를 끌어올리기 위해 조직을 대폭 개편했으며 서비스 수준을 대폭 향상시켰다. 현재 우리는 호텔과 콘도 부문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도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 상반기 좋은 소식이 있었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더스 사이공이 권위있는 세계여행어워드에서 2017 베트남 최고의 호텔로 선정된 것이다. 이는 관광산업 분야 특히 서비스 형 아파트 분야에서 우리의 앞선 위치를 재확인해 준 셈이다.

3.많은 한국인들은 인터컨티넨탈 사이공 레지던스를 선택하고 있다.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매우 심플하고 명료한 질문이다. 이유는 위치와 독보적인 서비스품질에 있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사이공 중심부인 1군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에서는 호치민 시내 주요 명소 및 주요 비즈니스 센터들을 모두 10분 거리에 두고 있다. 따라서 투숙하는 관광객이나 비즈니스맨들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특히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 바로 옆에 있는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는 한국인들 위해 특화된 빌딩입니다. 금호 아시아나 플라자에는 각종 한식당과 주요 한국기업 사무소가 모두 포진해 있다. 이에 따라 한국 비즈니스 출장자들이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에 투숙하는 것을 선호한다.

또한 초현대식으로 꾸며진 시설을 언급하고 싶다.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은 각 개별유닛마다 각각의 스토리로 구성된 유닛들이다. 이는 고객에게 편리함 뿐만 아니라 본인 만의 색깔을 지닌 서비스형 아파트를 제공한다. 크기는 78sqm에서 200sqm까지 다양해 각각의 임대요구에 응대할 수 있으며 내부는 개별냉방시스템, 복합주방공간 등 최신설비들로 꾸며져 있다.

4.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에 특장점을 설명해달라.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에 머문다는 것은 고객들이 단지 그 유닛에 투숙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개별 투숙객에게 특화된 각 유닛의 스토리 구성과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스태프가 제공하는 최상의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집과 같은 편안함을 줄 것이다.

본인이 지역 본부장으로 부임하고 항상 강조해온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인터컨티넨탈 레지던스 사이공만의 특화된 시설이며 두 번째는 최정상급의 레지던스형 서비스다.

사이공 레지던스의 모든 고객들은 최상의 투숙환경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 우리의 고객들이 인터컨티넨탈 사이공 레지던스에서 느끼는 편리함과 행복감. 이것이 본인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이 합심해서 선보이는 인터컨티넨탈 사이공 레지던스만의 특장점이다.


[베한타임즈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