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구찌 서북신도시 개발 투자 호소
호찌민시, 구찌 서북신도시 개발 투자 호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4.06.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6-1


지난 5월 31일에 호찌민시의 서북도시 관리위원회와 투자무역진흥센터(ITPC)는 "호찌민시 서북도시(제1단계) 투자 촉진" 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 토론회의 목적은 호찌민시의 서북도시 개발 투자를 호소하는 동시에 투자자들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것이었다.

투자자들을 대표하여 발표한 C.T Group의 쩐낌중(Trần Kim Chung) 회장은 호찌민시의 서북도시 위치에 대하여 높이 평가하였다. 이 서북도시는 호찌민시에서 롱안(Long An)성, 떠이닝(Tây Ninh)성을 연결하는 쑤엔아(Xuyên Á)도로에 가까이 위치해 있다.

도시는 높은 고지대 위치에 있기 때문에 밀물과 같은 기후변화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곳이다. 또한 구찌 군과 혹몬(Hóc Môn) 군에서 살고 있는 인력원은 충분히 공급 가능하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염려는 호찌민시 서북도시의 경제-사회 발전 전략에 관한 내용이다. 이에 대해 C.T Group의 쩐낌중 회장은 호찌민시에서 서북도시의 자세한 개발전략을 빨리 발표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였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호찌민시에서 메트로 2호선, 도시버스 노선, 타이까이(Thầy Cai) 강을 따르는 수로 개통, 해항, 하항 등 교통 인프라구축을 빨리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밖에 서북도시의 지역주민과 근로자를 위해 직업훈련학교, 병원 등 사회 인프라 개발을 조속히 추진할 필요가 있다.
호찌민시 서북도시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현재 서북도시에서 3가지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는 중이다. 구체적으로 200.000m3/일(1단계)의 생산력을 가지는 께잉동(Kênh Đông) 생수 공장 프로젝트, 524헥타르 규모의 떤푸중(Tân Phú Trung) 공업단지 프로젝트, 구찌 골프장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서북도시 관리위원회에 의해 투자를 호소하는 프로젝트들은 BT(건설-양도) 계약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땀떤(Tam Tân)도로, 5번 강을 따르는 도로, 8번 강을 따르는 도로, 7번 강을 따르는 도로, 5번 강과 7번 강을 연결하는 도로, 안하(An Hạ)다리 교차로 건설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다.

호찌민 서북도시는 남사이공(Nam Sài Gòn)도시, 투티엠(Thủ Thiêm)도시를 포함하는 호찌민시의 중요한 3가지 위성도시 중 하나다. 호찌민 서북도시는 구찌 군과 혹몬 군을 포함한 9,000헥타르의 면적을 가지고 호찌민시의 중심에서 30km 떨어진 도시이다.

서북도시 관리위원회 위원장인 응웬반타잉(Nguyễn Văn Thành)에 의하면 호찌민 서북도시는 무역센터, 서비스 센터, 금융 센터, 의료, 교육, 문화 센터 등 충분한 기능을 가짐으로써 인구가 집중된 도심의 인력 및 인구 조정, 교통체증 감소를 위해 농업경제에서 도시 서비스로의 전환을 추구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서북도시 개발은 호찌민시 서북지역의 경제발전과 롱안 성, 떠이닝 성 등 부근지방의 경제발전을 위한 동력이 될 것이다.

[베트남플러스_타잉중(Thành Chu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