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바이크 리딩기업, 페가(PEGA)
전동바이크 리딩기업, 페가(PEGA)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7.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가(PEGA)는 현재 국산화 비율이 가장 높은 전동바이크 브랜드 중 하나다. 페가(PEGA)사의 전동바이크 중 국내생산 비중은 35%이며 이는 베트남 해당분야 총생산의 85%를 차지한다.

페가(PEGA)사는 실질적으로 베트남 전동바이크 산업을 이끌어오고 있는 리딩기업이다.

친환경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추구해오던 5년이라는 시간 이후 페가(PEGA)는 설계, 연구, 부품 제조업체와의 계약부터 조립, 유통, 애프터서비스까지 점차 외연의 폭을 넓혀나가고 있다.

이러한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페가(PEGA)는 현재 30개 이상의 국내 제조업체와 일하고 있으며, 카본 프레임부터 ABS플라스틱 소재까지 100종이 넘는 국내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거의 모든 부품들은 국내에서 생산되었고 수출상품에 적용되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했다.

또한 페가(PEGA)는 시장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5년 전 하노이(Hà Nội)에 유일하게 있었던 지점은 현재 전국 500개가 넘는 공인 판매대리점과 230개의 쇼룸으로 대폭 성장했다.

향후 제품 수출을 목적으로 페가(PEGA)는 연간 200,000대까지 생산할 수 있도록 박장(Bắc Giang) 공장을 확장중이며 3백50만 달러를 투자했다.

페가(PEGA) CEO는 “이러한 노력들은 페가(PEGA)가 2012년 창립일 이후 지속적으로 100% 성장률을 이룰 수 있게 도왔다”며 “페가(PEGA)의 국산화 비율 향상 노력은 국내 부품 생산 업체들을 지원해주어 함께 발전하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하나의 바이크 생산 시스템을 이뤄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말까지 페가(PEGA)의 현지화 비율은 50%를 이루고 내년에는 70%까지 증가할 것을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베트남통신사_빗번(Bích Vân)기자-쩐탄양(Trần Thanh Giang)사진&PEG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