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안(Định An) 경제구역 특별 혜택정책 지원
딘안(Định An) 경제구역 특별 혜택정책 지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8.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반땀(Phạm Văn Tám) 짜빈(Trà Vinh)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는 딘안 경제구역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짜빈성 인민위원회가 추가적인 특별 혜택 정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에 따르면 해당 기업은 토지 수용 보상비용의 10%와 환경 평가보고서 비용의 100%를 지원 받는다. 지원 비용은 프로젝트 당 최대 10억 동이다. 지적재산권 보호 등록 및 자문, 생산 능력 및 제품 품질 개선 방안 적용 지원 등 추가적인 혜택도 받게 된다.

관리위원회는 또한 500~5,000명의 근로자를 고용한 프로젝트나 기업의 경우 프로젝트 당 1억 5,000만~3억 동의 직업 교육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5,000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한 프로젝트 사업의 경우 2억 5,000만~5억 동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근로자를 고용하는 기업은 각종 지역 웹사이트 및 오프라인 광고판 등에 광고비용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현재 딘안(Định An) 경제구역은 정부의 규정에 따라 △토지 임대료 감면 △기업 및 개인 소득세 감면 △수출입 관세 감면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

딘안 경제구역은 총 면적이 39,000ha 이상이며 2020년까지 짜꾸(Trà Cú)현과 주옌하이(Duyên Hải)현, 허우(Hậu)강, 동(Đông)해 인근 지역을 포함한 15,403ha 이상의 면적에 건설된다.

현재 딘안 경제구역 1단계는 총 등록자본 151조 3,570억 동, 29개 프로젝트 사업을 유치하였으며 총 면적의 15%가 확정됐다.

딘안 경제구역애 새롭게 유치된 프로젝트들 중에는 응우락(Ngũ Lạc)공업단지, 돈쑤언(Đôn Xuân)공업단지, 딘안 공업단지, 외부창고 구역, 세관 지역, 석유 여과 시설 단지, 항구 투자건설, 항구 및 공항 서비스 시설 기술 인프라 구축, 행정서비스 시설, 교육 양성센터, 과학실험실, 민족 문화교류센터 등을 위한 사회 인프라구축, 각종 서비스, 관광 오락 프로젝트 사업 등이 있다.

관리위원회는 “딘안(Định An)경제구역은 전국의 8개 주요 경제 구역 중 한 곳”이라며 “해양 경제, 에너지, 석유, 중공업, 조선, 항해서비스, 관광 등의 투자 사업에 이점이 있는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딘안 경제구역을 통해 허우 강에 이르는 항로(20,000톤 급 선박을 위한) 건설 프로젝트는 2017년 안에 완공되고 국제 및 국내 운송에도 편리함을 더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통신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