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약학분야의 리딩기업, 사오타이즈엉(Sao Thái Dương) 주식회사
베트남 약학분야의 리딩기업, 사오타이즈엉(Sao Thái Dương) 주식회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8.0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학은 베트남의 전통의학이다. 사오 타이 즈엉(Sao Thái Dương: 태양별) 주식회사는 베트남 전통의학인 한약재를 원료로 삼푸, 로션,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베트남 대표기업이다.

현대의학이 베트남에 들어오기 전까지는 베트남은 한약재를 이용한 의학을 사용하는 나라였고 전통의학은 베트남민족들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2002년 사오 타이 즈엉(Sao Thái Dương) 주식회사는 응웬 흐우 탕(Nguyễn Hữu Thắng) 씨를 대표로 응웬 티 흥 리엔(Th. S, DS. Nguyễn Thị Hương Liên) 등 여러 젊은 약사와 연구자 그리고 베트남의 화장품 분야에 열정 가득한 개발자들이 함께 설립하였다.

회사는 껨 응에(Kem Nghệ Thái Dương), 곳 센(Gót Sen) 등의 브랜드로 화장품, 의약품과 건강식품분야에 폭넓게 진출해있다.

회사는 인적 자원이 회사의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직원의 채용부터 교육, 양성까지 회사의 인적자원을 철저히 관리하며 매년 약학 대학과 박콰대학(Đại học Bách Khoa)에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장학생들을 뽑고 있다.

회사는 초창기 불과 10명의 직원으로 시작을 했지만 5년 만에 직원이 600명으로 늘어났으며 구성원 50% 이상이 관련학과 출신의 기술자다.

또한 회사는 상품발전을 위해 일반 사원부터 기술직, 관리직까지 스스로 자사의 상품에 대해 비판을 해보고 관련 기술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등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보건부에서 제시하는 GMP기준에 적합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국제적으로도 손색없는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사오 타이 즈엉(Sao Thái Dương) 주식회사 대표는 “현재 시장에는 50개 가까운 상품들이 나와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새로운 상품에 대한 발전과 연구가 우리회사의 최대 강점”이라며 “5년간의 폭발적인 성장은 회사 상품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다. 자사는 앞으로도 품질의 가치를 높이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편집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