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부터 ATM 카드로 주유 가능
8월 1일부터 ATM 카드로 주유 가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8.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일부터 전국 페트롤리믹스(Petrolimex) 주유소에서 ATM 카드로 주유가 가능해진다. 26일 베트남 석유기업 페트롤리믹스(Petrolimex)와 베트남 국가결제기업(NAPAS), 페트롤리믹스 석유 상업주식은행(PG Bank)은 전국 Petrolimex 주유소에 설치되어있는 PG Bank의 카드 결제 시스템(POS)를 사용하여 전국 결제 서비스의 성공을 기원하는 공표식을 개최했다.

올해 6월초에 있었던 국가 교통안전 위원회의 보고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320만대의 자동차와 4,800만대의 오토바이가 운행되고 있다. 교통량 중 많은 차량들은 Petrolimex 주유소를 사용하고 있다.

주유소에서 편리한 ATM 카드를 사용한 결제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소비자들은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없이시간을 절약하며, 다양한 할인 적용을 받아 주유비를 결제할 수 있다.

Petrolimex 주유소에서 ATM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NAPAS의 회원으로 가입되어있는 41개 은행 중 유효기간이 남고 충분한 잔고가 남아있는 ATM 카드만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

부이응옥바오(Bùi Ngọc Bảo) Petrolimex 이사는 “보다 현대적인 주유소 결제 시스템을 위해 NAPAS와 협력한 것은 Petrolimex가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관련 관리를 보다 명백하게 강화하며 편리성을 더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는 현금보다 편리한 결제 방법을 발전시키기 위한 4.0기술세대의 추세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레꾹흥(Lê Quốc Hưng) NAPAS 부회장은 “Petrolimex의 결제시스템 협력은 정부 총리의 지도에 따라 현금 사용을 지양하고 카드 결제를 촉진시키는 매우 좋은 발전 통로가 될 것”이라며 “이와 같은 결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지고 고객 충성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트남통신사_투흥(Thu Hườ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