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제지업계의 리딩기업, 마마미(Mamamy)
베트남 제지업계의 리딩기업, 마마미(Mamamy)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9.0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미(Mamamy)는 지난 10 년간 베트남 최고의 물티슈 브랜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신뢰는 하룻밤에 만들어지지 않았다. 마마미(Mamamy) 기업의 철학은 사람과 제품 자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현재 베트남 시장에는 물티슈 브랜드가 100여 종류 정도가 난립해 있으며, 가격은 15,000~50,000 동 정도에 팔리고 있다. 대부분의 물티슈는 가내수공업이거나 출처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너무 큰 편이다.

이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마마미는 33.8%의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닐슨이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6년 4월-2017년 3월 기간 동안 마마미는 6개의 주요 도시(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껀터, 나짱)에서 아기용 물티슈 판매 시장 선도 업체로 나타났다.

마마미는 현재 베트남에서 물티슈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 브랜드는 전통적인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국의 슈퍼마켓 진열대의 30-45%를 차지하고 있다. 싱가포르, 대만, 일본 같은 곳으로 직접 수출도 하고 있다.

마마미가 베트남 시장의 최고 물티슈 브랜드가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요소로 설명 가능하다. 지난 10년 동안 마마미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DHTI)는 제품과 사람이라는 두 가지 가장 큰 가치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어 왔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회사가 절대적으로 제품의 품질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것이다. 또한 마마미의 물티슈 제품은 100% 안전하다.

마마미 측은 "지난 18 년 동안 우리는 제품의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소비자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또한 안전하고, 피부 컨디셔너처럼 매우 효과적인 노화 방지 활성 작용의 성분을 제품에 함유시켰다. 이 천연 에센스(Coco phosphatidyl PG-Dimonium Chloride) 성분은 미국에서 특허받은 활성 성분”이라고 밝혔다. 이 성분들은 여전히 마마미 제품에서만 사용된다.

동시에 회사는 사용자가 마마미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용 휴지를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다.

마마미의 또 다른 강점은 생산과정에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마케팅 활동에서 인간 중심적이라는 것이다. 제품 제작에 대해서, 마마미는 그것을 소비자의 마음에 도달하겠다는 "사명"을 중시한다. 이에 따라 각 제품에 대한 세심한 배려에 의해 만들어진 제품은 모든 사람들의 신뢰와 열정, 사랑을 일자리에 투자하여 개발된 것이다. 이것은 마마미의 핵심 정신이다.

커뮤니케이션에 관해서는 항상 긍정적인 가치를 공동체에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이 민 뚜안 마마미 브랜드의 대표는 "맘모스랜드(Mammoth Land)는 “마미(Mammy)의 브랜드 정신을 이해하고, 항상 고객이 만족감을 느끼고 사용하는 것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며 “제품은 철저하고 완벽하며 아름다움을 지녀야하고, 디테일하게 시장의 트렌드에 부응해야 시장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