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2017, 아시아-태평양 중소기업 성장 촉진
APEC 2017, 아시아-태평양 중소기업 성장 촉진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9.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호치민시에서는 2017 APEC 중소기업 주간 및 관련 회의가 제45회 중소기업 오찬과 함께 주최됐다.

이날 회담 개막식에서 당후이동(Đặng Huy Đông) 베트남 기획투자부차관은 APEC 회원의 경제 기반은 큰 부가가치와 효율성을 동반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와 함께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국제 사회에 화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체 기업 수의 98%를 차지하는 각 중소기업들은 경제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원동력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에서 밀려 생존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중소기업들은 함께 협력하고 기술 개혁, 효율적인 관리, 재정 접근 가변성 등을 통해 기업들이 활동하기 편한 환경과 조건을 보장하여 4차 산업혁명 세대에서 살아남아야 한다고 했다.

제45회 APEC 중소기업 관련 회의에 참석한 각 대표들은 경제 상황과 재정 접근 방식, 경영 생태계, 시장접근 방식 개혁 등의 주제에 대해 토론했다.

뿐만 아니라, APEC 온라인 경제 기반의 미래 촉진 방안을 의논하고,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또한 APEC 중소기업들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 전략을 세워가기 위한 우선 협력 분야와 실질적인 협력 잠재력에 대해서도 의논했다.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응웬호아끄엉(Nguyễn Hoa Cương) APEC 2017 중소기업 단체 주석, 베트남 기획투자부 산하의 기업발전국 부국장은 이번 회담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전략적인 활동 계획에 대해 의논하고, 중소기업이 APEC 2017의 4대 우선 분야로 선정되었다고 했다.

2017 APEC 의장국인 베트남은 창업 박람회에 관한 의견을 제출하였으며, 이는 지난 몇년간 없었던 새로운 활동으로, 이 분야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관심과 노력을 나타낸다고 했다.

[베트남통신사_쑤언쿠-쑤언띵(Xuân Khu – Xuân Tì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