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동으로 맛보는 바나나 간식
10000동으로 맛보는 바나나 간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09.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나나(Chuối –쭈오이)는 영양분이 많은 과일이면서 맛있는 간식을 만들기에 아주 환상적인 재료다.


1. 바나나 캔디


전통에 따르면 바나나 캔디는 수백 년의 전통이 있는 간식이다. 남부지방 사람들에게 바나나 캔디는 설날 손님에게 대접하는 간식이다. 이 간식은 잘 익은 몽키 바나나와 시럽, 코코넛 밀크, 땅콩, 참깨로 만들어진다. 주 달고 부드러운 간식이다.

벤쩨(Bến Tre)와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라이스페이퍼에 캔디를 말아 생강을 넣어 향을 더해주는 전통방식이 발전되어 있다. 이러한 방식이든 저러한 방식이든 베트남 서부지역의 풍미를 느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바나나캔디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간식이다.

2. 코코넛 밀크 바나나


이 간식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코코넛 밀크에 전분, 설탕, 소금을 더하고 끈적해질 때까지 끓여준다. 잘 익은 몽키 바나나를 살짝 데친 후에 껍질을 벗기고 코코넛 밀크 소스에 넣어 같이 끓인다. 바나나가 뜨거워졌을 때 양파를 추가한다. 먹기 직전 잘게 부순 땅콩과 참깨를 뿌린다.

잘 익은 바나나는 부드럽고 코코넛 밀크와 참깨 향이 더해져 달고 맛있는 간식이 된다. 맛보면 누구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간식이다.

3. 쩨 쭈오이 (Chè chuối), 쭈오이 쯩(Chuối chưng)


쩨 쭈오이(Chè chuối)는 간식이면서 베트남 시골이나 고향에서 식사 후 디저트로 나오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잘 익은 바나나에 코코넛 밀크와 설탕을 더해 익히고 그 다음 감자 가루를 넣고 익을 때까지 끓인다. 마지막으로 코코넛 밀크와 전분가루를 넣고 끈적해질 때까지 끓인다.

손님에게 대접할 때는 위에 땅콩 가루를 더한다. 쩨 쭈오이(Chè chuối)와 쭈오이 쯩(Chuối chưng)은 기본적으로 같다고 할 수 있는데 쭈오이 쯩(Chuối chưng)에는 코코넛 밀크가 적게 들어간다. 부드럽고 끈적한 이 간식은 한번 맛보면 금세 좋아하게 될 것이다.

4. 바나나 빵


바나나 빵을 만드는 방법은 베트남 전역에서 50여 가지 방법이 각양각색으로 알려져 있다 서부지방에서 사람들은 보통 바나나를 튀기거나 코코넛 밀크와 함께 바나나를 찐다.

바나나로 만든 다른 간식들과 같이 바나나 빵도 코코넛 밀크가 더해져 고소하고 느끼한 맛이다.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사람들은 빵을 만들 때 바나나 가루를 더하거나 먹을 때 코코넛 밀크에 찍어먹기도 한다. 일부 사람들은 바나나 가루와 코코넛 밀크 두 가지 모두를 더하기도 한다.

서부지방의 바나나 튀김은 간단하지만 맛은 환상적이다. 두 번에 걸쳐 튀긴 바나나 튀김은 기름이 적어 느끼함을 덜어준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먹는 재미도 있다.

5. 바나나 아이스크림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소박하지만 더운 여름 시원하고 달달한 맛의 바나나 아이스크림 하나만 있으면 다른 건 필요 없다. 이런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아주 간단하고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다. 더운 여름날에 아주 적합한 간식이다.

6. 말린 바나나


달고 맛있는 말린 바나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래되고 잘 익은 몽키 바나나를 선택해야 한다. 말린 바나나를 만드는 곳은 많지만 아무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서부지방에서는 설이 오면 모든 가족들이 바나나 술, 바나나 시럽, 바나나 푸딩, 생강 바나나, 펴 말린 바나나, 바나나 캔디를 만들기 위해 바나나를 눌러서 편 후 잘 말린다.

이 외에도 서부지방 사람들은 찐 바나나, 바나나 구이, 찹쌀 바나나 튀김, 바나나 반뗏(Bánh tét) 등 바나나 하나로 아주 다양한 음식들을 만든다.

[베트남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