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 9월 거래량 급감
부동산 시장, 9월 거래량 급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0.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건설부는 올해 9월 부동산 거래가 주택 매입 심리 위축으로 전월 대비 대폭 감소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업계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9월 하노이에서는 약 1,200 건의 거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나 8월과 비교하여 11% 정도 거래량이 하락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음력 7월 주택 구매의 심리적 회피와 판매자도 이 기간 동안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고, 연말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데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시장의 거래 실적은 대부분 이전 기간에 판매된 프로젝트의 이월에서 비롯된 것이다. 중형급 아파트의 공급 상황, 대중 아파트 공급 부족, 사회 주택 등이 여전히 주목 대상이다.

부동산 시장에 따르면 2015년 10월 20일 공포된 '사회 주택 개발 및 관리에 관한 시행령'에 의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연초부터 저렴한 주택 프로젝트 거의 없었지만 사회 주택개발 지원기금으로 사회 주택 개발이 시작됐다하노이 끼엔흥단지 사회 주택프로젝트, 땀찡단지의 사회 주택프로젝트와 같이 올해초부터 시행된 많은 사회 주택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하노이 박뜨리엠지구의 일부 프로젝트, 타잉쑤언지구의 임페리얼가든(Imperial Garden), 황마이지구의 선샤이어펠리스(Sunshire Palace) 등이 관심대상이다.

호치민시의 경우에는, 올해 9월 약 1,300 건의 거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나 8월에 비해 7% 정도 거래량이 감소했다. 하지만 하노이 보다는 소폭 감소했다. 같은 기간 중 주로 거래된 곳은 건축 밀도가 낮고 높은 녹지 공간 비율을 자랑하는 빈홈 골든 리버(Vinhomes Golden River, 1군), 하도 센토사(Hà Đô Sentosa, 10군), 엘리트 팍(Elite Park, 빈탄군) 등이다.

10억 동 정도의 중소 규모 주택 프로젝트는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공급이 제한적이다. 이전 단계부터 계속된 프로젝트 중에서 리치몬드 시티(Richmond City, 빈탄군), 데팟 메트로(Depot Metro, 12군), 리치스타(Richstar, 떵푸군) 등이 있다.

한편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활발한 편이다. 호치민시 2군, 9군의 주택 및 빌라는 이 기간 동안에도 시장에서 거래량이 많았다. 가격에 있어 9월 부동산 시장은 8월의 부동산 가격에 비해 변동하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베트남뉴스_또안탕(Toàn Thắng)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