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Bank, 스타트업에 100만 달러 지원
VPBank, 스타트업에 100만 달러 지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0.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은행이 'VPBank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에게 백만 달러를 지원한다.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황금인구 구조를 가진 젊은 노동력 및 기술 분야의 대규모 창업 국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강점을 모으고 있다.

2016년 이후 베트남은 창업공동체에서 상당한 발전을 보였으며, 10만 개 이상의 중소기업(7인 미만 업체)이 설립되었다.

많은 창업 기업들이 수천만 달러를 성공적으로 모금했으며, 많은 창업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베트남이 부족한 것은 창업 공동체의 완전한 생태계이며, 그 중 중요한 3가지는 정책, 지역 사회, 재정의 역할이다.

이에 따라 VPBank는 이 생태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베트남 창업 커뮤니티의 강력한 발전에 기여하기를 원한다. 특히 2017년과 2018년에 VPBank 스타트업은 베트남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 최소 1백만 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VPBank 대표는 “VPBank는 스타트업 기업이 사회에 큰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 베트남 경제의 중요한 잠재적 공동체라고 확신한다. 그래서 생태계 기업가 정신의 구성 요소가 될 것은 책임과 명예”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VPBank는 'VPBank 스타트업 지원 프로젝트'의 출범으로 은행 내 혁신과 스타트업 정신을 널리 알리기를 원한다. 이것은 또한 VPBank의 가치 중 하나다. 또한 VPBank는 시중 은행의 선두 주자로서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활동으로 이 프로젝트가 창업 커뮤니티의 촉진제가 되기를 희망한다. 스타트업 기업은 미래에 더 강하게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VPBank는 하노이시의 VPBank Tower 89 빌딩 21층에 ‘UP@VPBank’라는 스타트업 지원 공간을 마련했다. 이는 공동 작업 공간의 첫번째 모델이다.

앞으로 UP@VPBank는 핀 테크 및 창조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 공동 작업에서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베트남통신 사_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