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롱(Hạ Long)베이, 1박 2일 투어
하롱(Hạ Long)베이, 1박 2일 투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0.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 남(An Nam)이라는 이름의 유람선을 타고 프랑스, 영국 등에서 온 관광객 21 명과 함께 1박 2일간의 하롱(Hạ Long)베이 여정을 마쳤다. 유람선을 타고 돌아보니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여정이었다.

헌 처 다(hòn Chó Đá), 싸움닭 바위, 딩 흐엉(Đỉnh Hương)과 같은 지형들과 푸른 바닷물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하롱 베이의 진가를 충분히 보여주었다. 안 남(An Nam) 유람선은 티 톱(TiTop) 산이라는 첫 도착지에서 멈추었다. 오후 황혼 햇빛이 비치는 바닷물은 옥색을 띄고 있었다. 시원한 해풍들은 우리를 매우 흥분시켰다. 유람선의 관광객들도 사면팔방에서 하 롱 베이의 전경을 구경하기 위 산 정상에 올라 전경을 감상하였다.

남은 사람들은 산 밑에 있는 해수욕장에서 시원하고 맑은 바닷물 가운데서 물놀이를 즐겼다.

해발 100미터인 티톱 (TiTop) 정상에서 바라보면 하 롱 베이의 열대 숲의 생태계 특징을 간직한 식물군집을 볼 수 있다. 정상의 다이 봉 칸 (đài vọng cảnh - 전경을 볼 수 있는 높은 곳에 있는 집)으로 오르면서 여기저기 솟아 있는 돌섬들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정상 중에 가장 높은 곳은 라우 봉 칸 (lầu vọng cảnh)이다. 이곳에서 하 롱 (Hạ Long) 베이의 거대하고 웅대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북 쪽에 위치한 바이 터 (Bài Thơ) 산, 크어 룩 (Cửa Lục)만을 지나가는 바이 자이 (Bãi Cháy) 다리 넘어로 하 롱 (Hạ Long) 시는 “황후” 케이블카와 높은 하늘에서 보면 거대한 바퀴처럼 보이는 “하늘 회전” 관람차가 눈에 띈다.


남쪽과 동남쪽에는 보 헌 (Bồ Hòn) 섬들이 단단한 성벽 마냥 줄지어 서있다. 서쪽과 서남쪽의 소이 심 (Soi Sim) 바위, 잠 남 (Dầm Nam) 바위, 다이 탄 (Đại Thành) 바위 등 독특한 모양의 바위들도 매우 아름답다.

티톱 (TiTop) 섬의 바닷물과 합류하는 금빛으로 빛나는 모래사장은 초승달 모양을 띄고 있다. 멀리에서 티톱 (TiTop) 섬으로 가는 관광객들을 싣고 다니는 고속 보트들이 새하얗게 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황혼이 시작되면 안 남 (An Nam) 유람선은 관광객들이 카야킹 (Kayak)을 할 수 있도록 헌 종 (Hòn Trống) 산 옆에 닻을 내린다. 유람선을 관리하는 쯔엉 (Trường) 씨에 따르면 헌 종 (Hòn Trống) 산이라고 하 롱 (Hạ Long) 사람들로부터 이름이 지어진 이유는 바람이 산으로 불어올 때 북소리처럼 소리가 나기 때문이다. 멀지 않은 곳에는 Jordan Vogt-Roberts  감독의 “콩–스컬 아일랜드” 영화의 배경지가 눈에 띈다. 여정기간 동안 우리에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중첩한 산맥들 뒤로 비치는 해질녘의 일몰의 광경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먼 곳에부터 하늘색과 바닷물 색이 하나로 합치며 유람선에 있는 방들을 밝혀주는 광경은 마치 신비로운 공간에 들어온 인상을 남겼다.

유람선 위에서 밤을 지낸 후 우리는 승 솟(Sửng Sốt) 동굴에 도착했다. 승 솟 (Sửng Sốt) 동굴로 가는 길은 가파르지만 파릇파릇한 숲나무 잎사귀들이 즐비한 돌길을 따라 가야한다. 하 롱 베이 세계 문화유산의 중심 위치에 있는 보 헌 (Bồ Hòn) 섬 안에 위치한 이 동굴은 그 이름처럼 동굴 속으로 들어갈수록 각 종 아름다운 종유석들로 황홀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자연 칸막이로 두개의 구역으로 구분하는 승 솟(Sửng Sốt) 동굴은 총면적이 10.000m2 이상에 이르며 하 롱 베이의 오페라 극장으로 비유된다.

첫 번째 구역에서 원숭이, 곰, 사슴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동물 모양을 가진 종유석들이 마치 우리를 환영하듯 자리잡고 있다. 두 번째 구역에 있는 작은 호수들의 매력에 우리는 눈을 뗄 수 없었다. 이곳에서 우리는 베트남 민족 영웅인 탄 쫑(Thánh Gióng)에 대한 전설을 들을 수 있었다.

어떤 종유석들은 인민의 평온하고 넉넉한 삶을 위해 희생하였던 탄 쫑 (Thánh Gióng)의 칼과 말의 형상을 연상시켰다. 이 전설을 방증하듯 동굴 바닥에 선명한 말 발자국 모양의 신기한 작은 연못들이 곳곳에 있다. 하 롱 베이 세계 문화유산을 알아보기 위해 떠난 유람선의 이틀은 충분하지 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우리는 다시 하롱베이를 여행해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베트남 픽토리알 사진클럽_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