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대규모 기반시설에 대한 기대
지하철 대규모 기반시설에 대한 기대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호치민시에서 도시지하철 계획은 하나의 목표가 되었고 필수적인 발전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이 메트로(metro) 노선 인근 지역(이하 지하시설)들의 경제적인 잠재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다른 국가들을 살펴보면, 지하철 부대시설들의 부동산 시장은 완전히 새로운 상품 분야를 가지게 되는 것을 보여준다. 지하 비즈니스 공간들은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어주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지하 기반시설이 생길 때, 그 외면은 지하기술 인프라, 공업 인프라, 교통 인프라 공사나 개방형 건축물의 지하 부분 등으로부터 형성된다.

안정적으로 활동하는 지하철이 생기고 나면 시민들은 하나의 생활공간이 추가되는 것이고 그로부터 일상 소비 습관도 달라진다.

따라서 경영활동에 있어서도 지금처럼 땅위에서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지하공간을 확장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하나의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까지 응우옌후에(Nguyễn Huệ) 광장, 23-9공원, 레반땀(Lê Văn Tám) 공원, 따오단(Tao Đàn) 공원, 호아르(Hoa Lư) 경기장은 모두 지하시설 계획 지역에 속해있다. 새로운 부동산 상품들은 지하 기반시설이 완성된 후 시장의 떠오르는 주제가 된다.

이는 서비스, 푸드 및 음료, 소매 관련 사업가들에게도 큰 관심거리다. 이러한 일들은 시장의 다양성을 만들어내고 또한, 투자자들은 백화점, 마켓, 더 나아가 창고, 공급사슬과 관련된 프로젝트 참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요소들은 다시 시장의 활동을 늘려줄 것이고 그로부터 부동산 업계에서 개발할 수 있는 이익, 서비스, 상품들이 더 확대될 수 있다.

지하 대규모 기반 시설은 베트남 시장에서 전례가 없던 새로운 분야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국내 투자자들보다 이에 대해 경험이 월등하다.

하지만 국내 기업과 투자자들은 지나간 시장에 대해 연구를 해 앞으로의 추세를 맞이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 분야에 대한 외부와 내부의 경쟁은 치열할 것이다. 그러나 이 또한 가까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지하철 대규모 기반 시설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이기도 하다.

[베트남뉴스_쑤언투(Xuân Thu)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