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교육청,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대만 교육청,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방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수) 대만 Chang Hua시 교육청 교육과장 및 장학사, 초등학교 교장, 교사 20여명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를 방문하였다.

이날 9시경 본교를 찾은 대만 교육관계자들은 먼저 회의실에서 학교 현황 및 본교 교육과정과 특색교육활동에 대한 내용을 청취하였다. 이어, 대만 교육관계자들은 도담관에서 중학교 3학년의 체육 수업, EFL 교실에서 초등 1, 5학년의 영어 수업, 일반 교실에서 한국어 및 베트남어 수업을 참관하였다. 또한, 도서관을 방문하여 학부모 및 학생들의 이용 모습, 지역 사회 연계 프로그램 등을 살펴보았다. 참관을 마친 Chang Hua시 교육청 교육과장은 본교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이 내실 있게 이루어지는 점에 감탄하며, 무엇보다 수업 개선을 위해 자발적으로 연구하는 교사들의 모습과 교사학습공동체의 활동에 극찬하였다.

김원균 교장은 본 방문이 대만 교육관계자들과 ‘행복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 이라는 본교의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적 고민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간, 국가 간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방문단은 우수 글로벌 교육과정을 탐방하기 위한 해외 연수단으로, Lawrence S. Ting 학교장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본교를 찾았다. Lawrence S. Ting 학교는 대만의 CT&D 그룹 설립자인 Lawrence Ting을 기념하여 2008년에 설립된 교육기관으로, 작년부터 본교와 MOU 협약을 맺고 학생 교류 행사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우호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