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베트남 국내 우수 판매기업
2017년 베트남 국내 우수 판매기업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0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평가보고 주식회사 (Vietnam Report)는 각 소매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에 따라 2017-2020년 베트남 소매분야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연구의 목적은 분야에 대한 통괄적인 전망과 현재 베트남내 대표적인 소매브랜드를 평가하는데 있다.

소매분야 연구결과의 일부로 Vietnam Report는 국내 우수 소매상 탑 10 명단을 발표하였다. 명단에 따르면 EB 서비스 유한책임회사 (Big C)가 슈퍼마켓, 신속소비분야에서 1위를 달성하였고 전자제품, 에어컨 분야에서는 테져이 지동(Thế giới di động) 투자 주식회사가 지속적인 선두를 보여주었다.

각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거 평가, 채점되고 순위가 매겨졌다. 기준은 △가장 최근 5개연도의 재정검산보고서에 기재된 재정능력 △영향력 있는 미디어 통신에 기재된 기업의 게시물을 코딩하는 방식인 미디어 코딩 (Media coding) 방법으로 미디어내 기업의 신뢰도를 평가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관련한 고객의 만족도와 인지도 온라인 조사 △전문가에 따른 분야내 기업의 위치 평가 △시장규모 △노동, 자본, 판매량 성장률, 이윤, 올해 사업계획 등에 대해 올해 9월 진행한 기업조사 등이다.

베트남 소매분야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이 가능한 분야이며 높은 인구수, 활발한 경제상황, 긍정적인 수치들로 인해 외국기업의 투자를 유치하기 쉬운 분야이다.

Vietnam Report는 “이에 따라 시장 내 경쟁은 나날이 치열해질 것이며 자본, 기술, 경험, 인사등의 요소에서 유리한 외국기업들에 대비해 국내기업들은 새로운 전략을 추구해야만 시장점유율 유지와 신뢰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뉴스_마이(H.Mai)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