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Hà Nội),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homestay) 서비스
하노이(Hà Nội),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homestay) 서비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하노이(Hà Nội)에서는 홈스테이(homestay), 호스텔(hostel)과 같이 보편화된 숙박 서비스 이외에도 젊은 층의 단체 손님들에게 적합한 새로운 형식의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 서비스가 있다.

하노이(Hà Nội), 호이안(Hội An), 사이공(Sài Gòn)과 같은 곳을 1-3일, 일주일, 몇 달까지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여러 혜택과 함께 패키지 고급 홈스테이 서비스가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 서비스는 숙소에 있는 모든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절대적으로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사진: 2home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의 정의

고급 패키지 홈스테이는 셀프 체크인 형식으로 홈스테이 숙소를 빌려주는 서비스로 에어컨 등의 편리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고 마치 집처럼 편한 개인적인 공간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고급 홈스테이 형식은 이상적인 위치, 번화가 및 명소와 가까운 거리, 아름다운 뷰, 각종 편의시설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로 빌리는 경우에는 거실, 주방, 침실을 포함한 숙소의 모든 공간을 사용 할 수 있다.

- 시간, 일, 주, 월 단위로 빌릴 수 있다.

- 모든 가족이 함께 숙소를 사용 할 수 있다. 모든 숙소마다 인테리어와 스타일이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 예약이 간단하고 숙소 비밀번호를 받고 난 후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숙소를 사용할 수 있다.

- 고정된 시간이 있는 호텔과는 다르게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 월 단위로 숙소를 빌리면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패키지 홈스테이의 평균 가격은 1박 140만동부터 200만동까지 명절이나 휴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호텔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

4, 5성급 호텔와 고급 홈스테이를 비교한다면 그 서비스나 질이 동급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비용을 비교하면 고급 홈스테이는 훨씬 저렴하다. 여러 추가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홈스테이보다는 가격대가 살짝 높지만 인원 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가족이나 단체 단위로는 아주 적합한 숙박 형태다.

현지 사람처럼 지낼 수 있는 공간
만약 베트남에 여행 온 외국인이라면 건강상태, 문화, 날씨, 관습뿐만 아니라 사기와 같은 복잡한 일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고급 홈스테이 형태로 베트남에 단기간 거주를 하게 된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원만하고 공평한지 알게 될 것이다. 쉽고 간단하게 말하면, 만약 현지인이 사는 아파트에서 외국인이 나온다면 5성급 호텔에서 나올 경우보다 택시기사는 그 외국인 손님을 현지인처럼 대해 줄 것이다.

베트남에는 현재 동남아의 에어비앤비(Airbnb)처럼 패키지 홈스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럭스테이(Luxstay)가 있다. 하지만 럭스테이(Luxstay)는 부족하지 않은 편의시설, 유리한 위치, 예쁜 인테리어로 더 급이 높다.

현재 럭스테이(Luxstay)의 서비스는 베트남 8개의 성과 도시뿐만 아니라 방콕과 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노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부 숙소는 다음과 같다:

1. D’. Le Pont D’or 아파트

현대적인 스타일로 5성급의 기준을 보여준다. 혼잡한 지역 가운데에 위치해 있지만 아파트는 여전히 고요하고 평안한 공간을 만들어 내 커플들에게 적합하다.

2. Tom's House Old Quarter 아파트

하노이(Hà Nội) 옛 도시 중심의 항퉁(Hàng Thùng)거리에 위치한 작지만 아늑한 아파트. 현대적인 스타일로 설계된 아파트는 옛 도시의 인상적인 그림을 만들어 낸다. 인테리어부터 주방 도구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이 아파트는 하노이(Hà Nội)를 여행하는 젊은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아주 적합하다.

3. 2BR 아파트

하노이(Hà Nội)시 가장 “핫(Hot)”한 찌우비엣브엉(Triệu Việt Vương)거리에 위치한 아파트는 하노이 사람들과 문화에 대해 체험하고 싶다면 거주하기 완벽한 장소다.

[베트남뉴스_냐남(Nhã Nam)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