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용현 교수와 통일강연회 실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용현 교수와 통일강연회 실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1.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원균)는 11월 3일 ‘함께하는 평화, 함께가는 통일의 길’을 주제로 북한 전문가 김용현 교수를 초청하여 초등 5, 6학년 학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통일강연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강연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호치민지회가 통일부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 위원이자 북한 문제 전문가인 김용현 교수를 초청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통일과 관련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주관한 것이다. 특히, 박남종 호치민시회장을 비롯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관계자 6명이 본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강연을 함께 들었다.

김용현 교수는 학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북한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사진 자료로 제시하며 대한민국과 북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하였다. 이어, 한반도 분단의 역사, 분단의 아픔, 통일의 필요성을 내용으로 강연을 이어나갔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평소 북한 및 통일 문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였다. 김용현 교수는 통일에 관심을 가지고 한반도 역사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려는 노력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강연이 끝난 뒤, 6학년의 한 학생은 “오늘 강연을 들으며 북한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알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 통일 문제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원균 교장은 학생들이 통일 문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에게 우리 역사와 통일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