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부동산 시장 전망
2018년 부동산 시장 전망
  • 베한타임즈
  • 승인 2017.12.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이 새해 2018년이 되기도 전에 벌써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어떤 요인이 향후 부동산 시장 상황에 큰 영향을 줄 것인가.

이와 관련 호치민시 부동산협회(HoREA)는 2018년 시장의 변화에 대한 9가지 주목할 만한 전망을 소개했다.

첫째,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회복 및 성장 사이클에 있지만, 2016년에 비해 계속 둔화될 것이다. 2017-2020년의 전망에는 풀어야 할 큰 조정이 있다. 현재의 공급-수요 편향 단계는 시장이 꾸준하게 건강한 발전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중산층과 저소득층 도시 거주자 대다수의 실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동산 부문으로의 전환이 있을 것이다.

둘째, 호치민시는 농업 토지 자금의 약 1/3을 산업 토지, 서비스, 도시 지역으로 스마트 도시 건설에 사용하려는 목적을 연구하고 있다. 이것은 중장기적으로 부동산 시장을 개발하기 위한 기초이다.

셋째, 9300만 명이 넘는 베트남 인구가 황금인구 비례 단계에 있다. 이중 약 60%가 35세 미만이며 약 5천 만명의 인터넷 사용자가 있다. 인터넷 사용자가 인구의 53%를 차지하여(세계 평균 46.64 % 보다 높음),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부동산 사업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디지털 시대의 정보 기술을 활용하는 시기가 왔다.

넷째, 호치민시의 부동산 시장은 이제 도시의 행정 경계를 넘어서서 특히 호치민시의 인근 지역의 경우도 "호치민시" 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다섯째, 기업 간의 협력의 흐름은 피할 수 없을 것이며, 부분적으로는 악성 부채 제거에 관한 국회 결의안의 영향으로 M&A 활동은 이전보다 더 강력해질 것이다.

여섯째, 외국인 투자 유입 및 송금은 가까운 미래에 경제 및 부동산 시장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투자처가 될 것이다.

일곱째, 4차 기술 혁명, 인터넷 연결, 인간 지능 환경 친화적이고 안전하며 유용성이 풍부한 친환경 부동산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추세는 소비자의 새로운 요구 사항이며, 투자자들이 유념해야 할 부분이다.

여덟째, 2017년 마지막 두 달 동안에 "거품"부동산이 적절하고 효과적인 국가 조정 개입 덕분에 음력설과 2018년에 일어나기는 어렵다. 반면에 기업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투자를 재구성하고 상품을 재구성하려고 할 것이다.

또한 2차 투자자들은 시장에 정통한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다시 말하면, 부동산 시장의 위기를 경험함으로써 그들은 더 똑똑해졌다. 더 현명한 국가, 더 현명한 투자가, 더 현명한 은행, 더 현명한 소비자가 된 것이다.

아홉째, 호치민시는 고속도로, 지하철 선로, 간선 철도, 고급 버스 등 새로운 도시 기반 시설과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것은 기업들이 중장기적으로 부동산 시장에 투자하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베트남뉴스_원뚜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